GM은 2012 북미 국제 오토쇼(North American International Auto Show) 프레스 데이에서 한국지엠이 개발을 주도한 글로벌 소형차의 고성능 해치백 모델인 ‘쉐보레 소닉 RS(Sonic RS)’ 양산 모델을 공개했다.
쉐보레 소닉 RS는 지난 2010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공개된 바 있는 소닉 RS 콘셉트카를 양산형으로 개발한 것으로, GM의 글로벌 소형차 개발 본부인 한국지엠에서 개발을 주도한 글로벌 소형차 ‘쉐보레 소닉(Sonic, 국내판매명: 아베오)’의 퍼포먼스 해치백 모델이다. 이번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첫 선을 보인 소닉 RS는 올해 하반기 미국 시장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쉐보레 소닉 RS는 기존 소닉의 젊고 혁신적인 내외관 디자인, 다이내믹한 핸들링과 함께 한층 업그레이드된 138마력의 1.4리터 에코텍(Ecotec) 터보 엔진의 파워풀한 성능을 제공하며, 소닉은 북미 시장 소형차 중 처음으로 터보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소닉 RS에는 쉐보레의 마이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마이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스마트폰과의 연동성을 높인 쉐보레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기술로,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한 내비게이션 정보를 차량 내부 스크린을 통해 조작하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으면 음악 검색 및 재생, 인터넷 라디오 청취 등이 가능하다.
1.4리터 에코텍 터보 엔진이 장착된 소닉 RS는 138마력의 넘치는 힘을 자랑하며, 6단 수동 및 6단 자동 변속기와 조화를 이뤄 한층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주행성능을 실현했다.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