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 연간 2만대 목표

발행일자 | 2012.02.21 13:45

한국토요타가 신규 출시 모델 계획을 비롯한 2012년 사업 계획을 발표하며 수입차 시장에 승부수를 던졌다.

한국토요타는 21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신년 기자 간담회를 갖고 2012년은 다양한 상품 라인업 확대와 고객 제일주의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 강화를 통해 새로 태어나는 한국토요타가 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 고객 니즈에 부응할 수 있는 상품 라인업 확대 ▲ 고객 제일주의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 활동의 극대화 ▲ 사회 공헌 활동의 지속과 강화 등을 올해 주요 경영 과제로 제시했다.

한국토요타, 연간 2만대 목표

렉서스 브랜드는 작년 대비 약 90% 증가한 7,700대를 판매 목표로 오는 3월 12일 렉서스의 새로운 방향성을 리드하는 올 뉴 제너레이션 GS 라인업 도입을 시작으로 한국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에 부응할 만한 다양한 신형 모델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단순한 디자인의 변화가 아닌 자동차의 본질인 ‘보면 멋있고, 타면 즐겁고, 사면 만족하는’ 렉서스 브랜드가 되기 위해 렉서스 딜러 임직원들과 함께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청사진을 제시하며 대변혁을 이루어 나갈 계획이다.

한국토요타, 연간 2만대 목표

토요타 브랜드는 작년 대비 160% 증가한 약 13,000대를 판매 목표로 다양한 신차 출시 외에도 토요타에 관한 이슈 메이킹을 유도하고 새롭고 이색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그 첫 번째로 자동차의 꿈과 즐거움을 고객에게 선사할 수 있도록 개발된 소형 후륜 구동 스포츠카인 토요타 86을 상반기에 도입하여 한국 고객들에게 운전하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세단의 승차감과 SUV의 기능을 조합한 크로스 오버 유틸리티 차량인 벤자(Venza)를 미국으로부터 하반기에 도입하는 등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모델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하며 보다 많은 분들에게 토요타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인 ‘Smile for Tomorrow’를 제공하여 토요타 브랜드 팬을 늘려 나가고자 한다.

한국토요타, 연간 2만대 목표

아울러, 이번 신년 기자 간담회에서는 하이브리드에 이은 차세대 친환경차의 중심이 되는 ‘프리우스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PHV)’에 대한 설명하는 자리를 별도로 마련하였다. 3세대 프리우스를 기초로 개발한 프리우스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와 EV의 장점을 겸비한 차량으로 가정용 전원 등 외부 전원으로부터의 충전이 가능하며 배터리 용량을 늘려 단거리에서 EV 모드(전기 주행)만으로 최대 26.4km 이상 주행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장거리시에는 기존 하이브리드 차량과 같이 탑재된 엔진을 함께 사용한다.

다양한 신모델 출시 이외에도 일기일회를 기본 방침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서비스를 통해 철저한 고객 제일주의를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단순히 차를 판매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기분 좋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정확(Seikaku)+친절(Sinsetsu)=신뢰(Sinrai)의 3S를 기본 정신으로 신속함(Speedy)과 미소(Smile)의 2개의 S를 추가하여 ‘빠르고 정확한 대응’. ‘성실하고 친절한 태도’ 및 ‘언제나 웃는 얼굴’ 로 전국의 렉서스, 토요타 전 서비스 임직원들과 함께 애프터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자 한다.

한국토요타, 연간 2만대 목표

한편, 한국토요타는 지난 2001년부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자동차 회사로서 환경 문제 대응과 교통 안전을 가장 중요한 과제로 인식하고 환경 보전 및 교통 안전 문화 확산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토요타 환경학교’, ‘토요타 교통안전학교’, ‘토요타 병원 자선 콘서트’ 등 환경 및 교통안전, 교육,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11가지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역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확대하여 연말까지 그 총 수혜자가 20만명이 되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한국토요타자동차의 나카바야시 히사오 사장은 “한국토요타는 신형 프리우스를 시작으로 최고의 품질과 상품 경쟁력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한국토요타가 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 이라며 “렉서스, 토요타 딜러 임직원들과 함께 강력한 팀워크를 기반으로 고객 제일주의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도 극대화에 한층 힘을 기울여 나갈 계획” 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