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힌드라 차칸공장서 조립한 쌍용 '렉스턴' 인도 출시

발행일자 | 2012.10.18 09:47
▲ 사진 왼쪽부터 이유일 대표이사, 파완 고엔카 사장, 마힌드라의 프라빈 샤 자동차부문 최고책임자(CE, Chief Executive), 라잔 와데라 TPDS(기술생산개발소싱)부문 최고책임자, 쌍용차 영업부문 최종식 부사장이 「렉스턴」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 왼쪽부터 이유일 대표이사, 파완 고엔카 사장, 마힌드라의 프라빈 샤 자동차부문 최고책임자(CE, Chief Executive), 라잔 와데라 TPDS(기술생산개발소싱)부문 최고책임자, 쌍용차 영업부문 최종식 부사장이 「렉스턴」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쌍용자동차는 마힌드라가 인도 뭄바이에서 「렉스턴 W (수출명 렉스턴, 이하 렉스턴)」 공식 출시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인도 프리미엄 SUV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뭄바이 인근 안데리 이스트에 있는 ‘호텔 라릿 인터콘티넨탈’에서 진행된 론칭 행사에는 파완 고엔카 마힌드라 자동차 및 농기계부문 사장과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를 비롯해 주뭄바이 대한민국 총영사 등 많은 관계자 및 언론사 등이 참석하는 등 「렉스턴」 출시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번에 인도에서 출시되는 「렉스턴」은 한국에서도 출시된 이후 프리미엄 SUV 시장을 선도해온 「렉스턴」의 3세대 모델로 이미 인도 고객들에게 큰 기대를 받아왔다.

「렉스턴」은 델리 NCR(델리를 중심으로 한 연방수도권 지역)와 뭄바이 지역의 마힌드라 대리점에서 18일부터 판매를 시작하고 주요 도시에서는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으로, 가격은 RX5(M/T)가 176만 루피(한화 약 3,707만원), RX7(A/T)가 196만 루피(한화 약 4,126만원)로 결정됐다.

「렉스턴」은 최신설비를 갖춘 푸네 인근의 마힌드라 차칸 공장에서 쌍용자동차와 인도에서 조달된 부품으로 조립 생산된다.

마힌드라&마힌드라 자동차 및 농기계 부문 사장 겸 쌍용자동차 이사회의 의장 고엔카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마힌드라가 쌍용자동차의 제품 포트폴리오 가운데 최고급 프리미엄 SUV인 「렉스턴」을 출시하는 것은 마힌드라의 자동차 역사 상 가장 자랑스러운 순간이 될 것이다. 마힌드라 그룹에 있어서 최고급 SUV 를 형상화시킨 쌍용자동차의 「렉스턴」은 마힌드라의 철학 “비상 (飛翔, Rise)”과도 잘 맞는다. 「렉스턴」은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뿐만 아니라 다양한 가격대와 그에 맞는 가치의 제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마힌드라의 SUV 제품군을 넓혀가는 데에도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도 “마힌드라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제품과 기술에 관한 공동 개발 기회를 모색할 수 있었고,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 및 구매에서도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었다. 이를 배경으로 뛰어난 디자인과 최신기술이 적용된 안전사양과 다양한 편의장비를 자랑하는 「렉스턴」을 마힌드라를 통해 인도시장에 출시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마힌드라 & 마힌드라 자동차 부문의 프라빈 샤 대표는 “첫 글로벌 SUV인 XUV 500출시 이후, 최고 사양을 갖춘 쌍용 「렉스턴」을 소개하게 되었다. 「렉스턴」은 탁월한 스타일링과 최신 기술, 안전 사양, 편의 사양들을 갖추고 있어, 이로써 마힌드라의 SUV 제품 포트폴리오에 프리미엄급 모델까지 추가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인도에서 개최되는 「렉스턴」 출시 행사는 쌍용자동차에 있어서는 인도 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다는 의미 외에도 마힌드라와의 전략적 제휴 이후 양사간 시너지 창출을 위한 첫 번째 가시적인 성과를 이뤄냈다는 점에서 크게 주목할 만하다.

마힌드라 또한 쌍용자동차 모델을 처음으로 인도시장에 소개하는 만큼 이를 통해 인도 고급 SUV시장에서 마힌드라의 점유율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마힌드라는 대한민국 대표 정통 SUV로서의 탁월한 주행 성능과 연비, 최상의 안락함과 편안함을 갖추고 있는 「렉스턴」이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인도 SUV 시장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처럼 급성장하고 있는 인도 SUV 시장은 SUV에 강점을 갖고 있는 쌍용자동차에 있어서는 최적의 시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쌍용자동차는 마힌드라와의 시너지 효과가 본격화할 경우 글로벌 판매시장 확대를 위한 확실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는 셈이다.

이렇듯 인도에서 출시되는 「렉스턴」은 양사의 시너지 창출을 위한 성공적인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