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플로), 4.10 업데이트 진행…영상콘텐츠 ·SK페이 탑재, 플레이어 UX개편

발행일자 | 2019.11.07 13:45

[RPM9 박동선기자] 인공지능(AI) 기반 음악플랫폼 플로(FLO,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가 신규 업데이트와 함께 다방면의 콘텐츠를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개편됐다.

7일 드림어스컴퍼니 측은 음악플랫폼 플로(FLO)의 4.10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4.10업데이트는 영상 콘텐츠 서비스·SK페이 시스템 탑재·플레이어 UX 개편 등 세 가지 방향을 개편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먼저 영상콘텐츠 서비스 업데이트는 홈 화면에 추가 배치된 아티스트 최신영상·비디오콜렉션 카테고리·둘러보기 탭 등과 함께 각각의 최신 영상 콘텐츠들을 이용자들에게 제공하는 형태로 펼쳐지는 바로서,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취향중심 콘텐츠 추천 서비스인 플로의 방향성을 기존 음악중심에서 영상분야로까지 확대한다는 의미를 지닌다.

사진=드림어스컴퍼니 제공
<사진=드림어스컴퍼니 제공>

여기에 플레이어 화면을 주요 기능을 중심으로 심플하고 직관적으로 배치함으로써 콘텐츠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강화하는 한편, SK페이 간편결제 시스템을 더함으로써 콘텐츠 이용 편의성을 더한 것도 눈길을 끈다.

플로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의 김순원 뮤직서비스부문장은 “음악뿐만 아니라 영상 콘텐츠도 플로의 취향 기반 추천 방식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의미있다”며 “고객들이 플로의 다채로운 콘텐츠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더욱 풍부한 뮤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플로는 이번 4.10 버전 업데이트와 함께 이달 말까지 ‘플친소, 플로를 친구에게 소개해줘’ 프로모션을 진행, 플로 정기결제 이력이 없는 친구에게 플로 1개월 100원 구매 혜택과 관련한 초대 링크를 전달하고 실제 혜택을 받은 친구를 모음에 따라 스타벅스 음료 기프티콘(구매혜택자 3명 보유자 전원), 100만원 상당 백화점 상품권(최다 구매혜택자 보유인원 5인) 등을 증정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