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에 1800억원 지분투자

발행일자 | 2022.03.08 22:21
롯데렌탈,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에 1800억원 지분투자

롯데렌탈이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인 쏘카에 약 1800억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지분투자로 롯데렌탈은 모빌리티 생태계 확장을 통한 강력한 성장 동력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 자동차 사용방식에 따른 풀 밸류 체인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1위 오토렌탈 사업자인 롯데렌탈의 렌탈 및 자산 관리 역량과 이동 및 유저 데이터 분석 등 국내 최고 수준의 모빌리티 IT 역량을 보유한 쏘카의 전략적 협업으로 이동의 편의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을 지향하고 있는 롯데렌탈과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인 쏘카는 앞으로 전기차/충전결합주차/자율주행 등 미래 모빌리티 사업 생태계 조성을 공동으로 추진할 것을 고려하는 한편, 물류/유통/멤버십 등 롯데 그룹 차원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산업간 경계를 넘어서는 혁신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양사는 각각의 경쟁력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 제휴부터 시너지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차량 정비, 관리, 세차, B2C 중고차 판매 및 마이크로모빌리티 등에서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부분을 우선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렌탈 대표이사 김현수 사장은 “이번 쏘카 지분투자를 통해 자동차를 기반으로 한 이동 관련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