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코리아, ‘2023 트랙 데이·라이딩 스쿨 시즌 1’ 열어

발행일자 | 2023.05.16 18:53
미쉐린코리아, ‘2023 트랙 데이·라이딩 스쿨 시즌 1’ 열어

미쉐린코리아가 강원 태백스피드웨이 서킷에서 ‘2023 미쉐린 트랙 데이 & 라이딩 스쿨 시즌 1’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5월 13~14일 양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140여 명의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유저들이 참여해 모터사이클 전문 교육과 서킷 주행까지 한층 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이번 ‘2023 미쉐린 트랙 데이 & 라이딩 스쿨 시즌 1’ 행사에서는 서킷 주행 초보자를 위해 기본기를 배울 수 있는 ‘라이딩 스쿨’과 참가자들이 서킷 주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트랙데이’로 구성됐다.


첫날 진행된 ‘라이딩 스쿨’에서는 프로 모터사이클 레이서 조항대 선수와 전영재 선수가 강사로 초청돼 유저 28명을 대상으로 서킷에서의 브레이킹(트레일), 기어 변속, 선회요령 및 스티어링 이해, 팔자 돌기 등 전문 라이딩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을 마친 참가자들은 3차에 걸친 연습 주행을 통해 서킷 적응 훈련을 마쳤다.

미쉐린코리아, ‘2023 트랙 데이·라이딩 스쿨 시즌 1’ 열어

2일째인 14일 트랙 데이에서는 쿼터급과 600㏄ 이상의 숙련된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유저 110명이 참가했다. 모든 참가자는 서킷에서의 안전 및 제품 교육을 이수한 후, 조별로 서킷 주행을 즐겼다. 트랙데이 행사 중간에는 ‘미쉐린 운동회’가 진행돼 참가자뿐 아니라 동반인 모두가 함께 즐기고 어울릴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 밖에도 참가자들은 속도감 있는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미쉐린 파워 슬릭2’, ‘미쉐린 파워 컵2’, ‘미쉐린 파워 GP’, ‘미쉐린 파워5’ 등 미쉐린의 대표 스포츠 타이어 제품군인 ‘미쉐린 파워(MICHELIN Power)’ 라인업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미쉐린코리아 정영근 모터사이클 영업 및 마케팅 매니저는 “화창한 봄 날씨에 미쉐린 타이어 유저들이 모여 서킷 주행을 흠뻑 즐기고 미쉐린 타이어의 성능과 매력을 서킷에서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미쉐린이 마련한 행사를 통해 유저들이 주기적으로 모여 정보를 나누고 마치 축제에 온 기분으로 즐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