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상반기 신입행원 100명 채용

발행일자 | 2024.04.05 17:44

UB·보훈·ESG동반성장 등 부문…16일까지 접수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청년고용 창출 및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올해 상반기 100여명 규모의 신입행원을 채용한다고 5일 밝혔다.

채용 부문은 ▲UB(Universal Banker) ▲보훈 ▲ESG동반성장(기초생활수급자·다문화가족 자녀·북한이탈주민·장애인) 등이다.

전형절차는 각 부문별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 면접전형, 2차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영업역량과 디지털 기본 소양을 갖춘 맞춤형 인재를 채용한다.



UB부문은 ▲기업고객금융·고객자산관리 ▲지역인재(6개 권역)를 구분해 모집하며, 선발된 인재들이 입행 후 RM(기업고객금융전문가), PB(고객자산관리전문가), 핵심사업(글로벌, 자본시장 등) 및 경영관리 직무전문가 등 다양한 경력경로(Career Path)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보훈대상자 특별채용과 함께 2021년부터 시작된 ESG 동반성장부문 채용도 실시한다.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족 자녀, 북한이탈주민,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에 대한 채용으로 사회적 책임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방침이다.

입행 지원은 오는 16일까지 KB국민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최종합격자는 오는 6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신입행원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새소식 또는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채용 홈페이지와 FAQ를 통해 지원자가 궁금할 수 있는 각종 정보들을 상시 제공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미래 금융을 선도할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에 대한 채용으로 사회적 약자와의 상생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정환 기자 admor75@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