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나올 신차 맞아? '첨단기술에 깜짝'

2012 부산모터쇼를 통해 아시아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캐딜락 ATS에는 캐딜락이 업계 최초로 적용한 최첨단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큐(CUE, Cadillac User Experience)`가 장착되어 있다.

Photo Image

큐는 정보 및 엔터테인먼트 데이터 제어 명령 기능이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완전하게 구현되어 사용자 중심의 포괄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단순함을 추구하는 사용자에서부터 기능 사용에 있어 전문가적 성향을 지닌 사용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의 성향에 맞게 디자인되었다.

Photo Image

큐는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모바일 기기와 USB, SD카드, MP3 플레이어 등 최대 10개의 엔터테인먼트 기기 및 정보 데이터를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융합, 맞춤형 정보 제공을 위한 사용자 중심의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작동 버튼 수를 대폭 줄이고, 큰 아이콘, 햅틱 피드백, 근접 센싱 기능 등을 적용해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쉽고 단순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요즘 대부분의 럭셔리 차량들이 라디오와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제어하기 위해 20여 개의 버튼을 갖추고 있는데 반해, 캐딜락은 큐를 통해 버튼 수를 단 4개로 대폭 줄였다.

Photo Image

큐의 중심부에는 8인치 LCD 멀티터치 스크린이 자리잡고 있는데, 이는 중앙 인스트루먼트 패널의 윗부분과 통합되어 있다. 뒤쪽에는 1.8리터 크기의 수납 공간이 숨겨져 있으며, 이 공간은 정전 용량 방식의 면판과 유기적으로 작동하여 살짝 누르면 자동으로 개폐된다. 큐의 LCD 홈 스크린 역시 명령을 실행하는 아이콘을 크고 찾기 쉽게 만들어, 마치 스마트폰 화면과 같은 선명함을 선사한다.

Photo Image

캐딜락 ATS에는 큐 외에도 블루투스 전화 연결 기능, USB, AUX, SD 메모리 카드 포트, 키리스 시스템, 선명한 5.7인치 계기판 디스플레이,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적용되었다.

캐딜락 ATS는 올해 11월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Photo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