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다큐 '블랙핑크 : 세상을 밝혀라' 내달 공개…넷플릭스 첫 K팝다큐

[RPM9 박동선기자] 블랙핑크(BLACKPINK)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조명하는 다큐멘터리가 넷플릭스에서 모습을 드러낸다.

9일 YG엔터테인먼트와 넷플릭스 측은 다큐멘터리 '블랙핑크 : 세상을 밝혀라(Blackpink: Light Up the Sky)'가 내달 14일 글로벌 공개된다고 전했다.

Photo Image
사진=넷플릭스 제공

'블랙핑크 : 세상을 밝혀라(Blackpink: Light Up the Sky)'는 캐롤라인 서 감독이 연출한 넷플릭스 최초의 K팝 다큐멘터리로, 2016년 데뷔를 기점으로 연습생시절과 현재에 이르기까지 블랙핑크의 모습을 담고 있다.

특히 앨범별 녹음과정은 물론,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숙소생활과 무대 뒷이야기 등 다양한 면모와 멤버들의 솔직한 마음을 담은 인터뷰가 담겨있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Photo Image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는 "넷플릭스 다큐멘터리를 통해 우리의 이야기를 전 세계 블링크(팬덤)와 나누는 것이 기대된다"며 "이번 작품이 시청자분들께 기쁨을 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담 델 데오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VP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걸그룹인 블랙핑크와 일하게 된 것은 정말 행운”이라며 “블랙핑크 팬들과 넷플릭스 시청자들에게 그들의 진정성을 보여줄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지난 5월  'Sour Candy'를 시작으로 선공개 타이틀 'How You Like That'과 'Ice Cream'을 연이어 히트시키며 흥행가도를 달리는 가운데, 내달 2일 데뷔 4년만의 첫 정규앨범 'THE ALBUM' 발표로 글로벌 입지를 튼튼히 다질 계획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