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진학 시즌에 앞서, 학교 별 전형에 대한 분석과 전략 수립이 요구되고 있다. 특히 최근 ‘셰프 열풍’으로 요리 진학 관련 경쟁률과 진학 전략 문의와 교육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국내에서 요리진로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한솔요리학원 임형욱 소장은 셰프의 꿈을 갖고 진학 전략을 준비함에 앞서, 나만의 조리진로 로드맵을 수립하는 것을 우선으로 들었다. 본인이 희망하는 직업과 그것에서 파생되는 다양한 조리진로를 탐색한 후에 거기에 맞는 진학 프로세스를 준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학원은 이러한 취지 하에,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대입 수시 합격 프로젝트’를 시행 중에 있다. 이 프로젝트는 요리 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의 진로 계획에 대해 상담하고, 필요한 준비 사항 등을 조언하는 맞춤식 컨설팅 프로그램이다.
컨설팅 이후에는 ‘조리진학실전준비반’ 강의를 통해 실천계획들을 보다 구체화 시킨다. 최신진학정보 및 전형 분석, 성적 분석 및 개별 맞춤 전략 수립, 서류∙면접 전형을 위한 개별 스토리 발굴 등 체계적인 진학 전략 프로세스와 준비 전략을 제안받을 수 있다. 이는 2,500명 이상의 실전 조리 컨설팅을 바탕으로 한 차별적인 시스템이다. 또한 이달 초 예정된 2개 차수의 교육이 조기 마감되었다.
또한 다음달 16일과 17일 양일에 걸쳐 조리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한솔 조리진학설명회는 이번에 5회째를 맞는 행사로서, 조리고∙조리대 입시 전략 및 조리 진로에 대해 공유하는 조리 전문 진학설명회다. 조리학과 경쟁률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변화되고 있는 조리진학 전형 정보를 빠르게 업데이트하고 입시 전략에 대한 다양한 팁들을 얻을 수 있다.
이에 더해 한솔요리학원에서는 요리에 막 관심을 갖기 시작했거나, 교육 경험이 전혀 없는 학생들의 요리 체험과 적성 판단을 지원하기 위한 조리캠프 교육도 시행할 예정이다. 조리캠프는 요리를 처음 접하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기초 요리의 이론과 실기, 주요 나라별 대표요리의 특징, 분야별 유명 셰프에게 배우는 요리수업과 호텔 현장견학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단기 집중 교육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메뉴구성 및 주재료에 의한 분류와 코스요리 구성 등 요리의 교양지식부터 한식∙이태리∙프랑스 요리 등과 디저트까지 다채로운 요리 실습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또한 국내 유명 호텔 조리장 및 레스토랑 견학을 통해 코스요리 시식과 실무 현장 탐방 등 단시간에 조리에 관한 모든 것을 체험해볼 수 있어, 매회 조기 마감될 정도로 학생과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조리캠프는 다음달 25일부터 오는 8월 9일까지의 진행 일정으로 모집 중에 있다.
한솔요리학원은 앞으로도 학생 개개인의 목표와 상황에 맞는 다양한 커리큘럼 개발과 진학 지원 솔루션 구축을 통해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 조리 교육을 이끌어 갈 계획이다. 진학 관련 교육 상담과 컨설팅 문의는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병수 기자 (kbs@rpm9.com)
© 2025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