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객실에서 여수 바다 조망과 함께 요리가 가능한 ‘여수 엑스포 유탑(UTOP) 마리나 호텔&리조트’ 분양이 9일(금) 시작된다.
여수 엑스포 내에서 만날 수 있는 이 호텔은 여수에서 389실 규모의 호텔로 지어지며 여수 지역 내 대부분의 주요 시설에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3일 열린 사업설명회에도 많은 참가자들이 몰렸다. 이날 사업설명회에서는 유탑 마리나 호텔을 직접 확인한 참가자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이같은 호응은 9일 분양 현장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했다.
관광휴양도시인 전라남도 여수시 수정동 777-1 일원에 들어서는 이 호텔은 여수 엑스포 내 관광지와 산업단지를 아우르는 풍부한 관광 콘텐츠를 통해 단순히 휴양 호텔이 아닌 도심형 휴양 호텔로서 기능을 다할 것으로 보인다.
해당 호텔&리조트 사업지는 전라남도 여수시 수정동 777-1 일원이다. 호텔은 지하 2~지상 24층, 총 389실로 이뤄진다. 객실은 A형부터 J형까지 10가지 타입으로 전용면적 28.79㎡부터 117.44~131.5㎡의 스위트룸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총 269대의 주차가 가능하며 4인 1실이 가능한 넓은 공간이 마련됐다. 또한 객실 주방에서 요리가 가능하고 장기 투숙에 필요한 생활가전(콤비냉장고, 드럼세탁기 등)도 제공된다.
호텔 인근에는 바다에 펼쳐진 돛을 형상화한 엠블호텔과 Big-O, 아쿠아플라넷, 오동도 등이 자리한다.
여수 엑스포 유탑 마리나 호텔&리조트의 또 다른 강점은 여수 지역 내 대부분의 주요 시설에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실제로 엑스포해양공원을 비롯해 오동도, 아쿠아플라넷, 돌산공원, 엑스포역, 여수공원, 여수산단 및 인근도시인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순천만 국가정원, 낙안읍성 민속마을, 순천드라마 촬영장 등 주요 관광지와 산업시설에 접근성이 우수한 특급 광역 교통망을 구비하고 있다.
KTX 여수엑스포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하며 여수공항도 차량으로 20분이면 닿을 수 있다. 이러한 장점은 방문 빈도가 높은 인기 관광지를 도보로 이용 가능케함으로써 분양 상품으로서 가치를 높이고 있다. 실제 여수 방문객 대부분은 엑스포 이용 관광객이어서 여수 엑스포 내 위치한 이 호텔은 관광객 수요가 풍부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9~11일 매일 오후 3시 분양홍보관에서는 현장 참석자들을 위한 풍성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1등에게는 ▶9일 50인치 LED TV ▶10일 양문형 냉장고 ▶11일 샤넬 명품백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 돼 있다. 이 외에도 다채로운 경품이 3일간 총 46명의 내방객에게 증정할 계획이다(중복 당첨 시 최초 당첨만 인정).
박형준 기자 (phj@rpm9.com)
© 2025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