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재수학원 잇올 스파르타가 새롭게 선보이는 '잇올 몰입관'이 지난 3월 경기도 화성특례시 반송동에 '동탄 1캠프'를 오픈했다. 인근 대규모 아파트 단지인 롯데캐슬아파트, 포스코더샵아파트, 래미안아파트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 및 재수생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더불어, 지난 4월 3일 '대구 지산범물캠프'도 신규 오픈했다. 이 캠프는 지하철 3호선 범물역 1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 이로 인해 동탄과 대구 지산범물 지역의 학생들이 최적의 학습 환경에서 교육에 몰입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된 것으로 보인다.
'잇올 몰입관'은 몰입공부 시스템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이다. 빅데이터 기반의 핵심 학습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바쁜 학부모를 대신해 맞춤형 입시 정보 제공 및 관리를 실현하고, 학생들이 최상의 학습 환경에서 내신과 수능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잇올 몰입관은 잇올 몰입형 학습관리학원과 잇올 몰입형 스터디카페가 통합된 형태로, 학생이 혼자 열심히 공부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중고등학생에게 최적화된 '24시간 밀착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 특화 몰입공부를 가능하게 하여 일반적인 스터디카페와 차별화된다.
내신/수능 기반 플래너 관리 및 수시/정시 대비 빅데이터 기반의 입시 컨설팅과 콘텐츠 제공, 인강 알고리즘에 따른 캠프 전담 입시 소장님의 성적 맞춤 학습 커리큘럼 추천, 실시간 몰입 관리 리포팅과 몰공&똑잠 크루를 통해 학교에서의 학습 시간과 집에서의 수면 및 기상 시간을 관리한다.
나아가 프리미엄 시설을 바탕으로 관리자의 정기적인 순찰과 관제실을 통한 원격관리와 스파르타 생활관리의 핵심인 졸음관리, 등하원시간관리, 잇올 출신 합격 멘토의 질답, 휴대폰관리, 네트워크 차단 등을 통해 학기 중에도 하루 8시간 이상의 몰입공부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 이러한 관리형 학습 환경에서 중·고등학교 학생들은 더욱 효과적인 내신대비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잇올 관계자는 “앞으로도 잇올은 학생들이 꿈을 이루고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도록 돕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몰입공부 시스템을 통해 경기도 동탄과 대구지역의 명문대 진학률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잇올은 교육열이 높은 지역인 동탄에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동탄 2캠프를 오는 5월에 추가 오픈하며 김포 장기, 부산 사직 등 순차적으로 전국 주요 지역에 신규 캠프를 오픈할 예정이다. 잇올 몰입관을 비롯한 독학재수학원 '잇올 스파르타'와 '잇올 스파르타 몰입형 기숙학원'도 대규모 확장 및 신규 오픈을 예고했다.
강서센터 확장을 시작으로 4월에서 7월에 걸쳐 잇올 스파르타 성북센터, 일산 화정센터, 강남센터 등 대규모 리모델링을 거쳐 확장 오픈되며, 하남미사센터는 오는 4월, 잠실센터는 5월, 청주 동남센터는 6월 등 순차적으로 신규 센터 오픈을 준비 중이다. 잇올 스파르타 몰입형 기숙학원도 오는 6월에 반수생들을 위해 경기도 광주, 여주, 남양주 등 한층 더 높은 수준의 프리미엄 학습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 2,3호점을 오픈할 수 있도록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잇올 몰입관이 만들어지는데 근간이 된 잇올 스파르타는 2023학년도부터 2025학년도까지 3년 연속 합격수 1만장을 돌파했다. 특히 이번 2025학년도에서는 메디컬, SKY, 카이스트, 포스텍, 과학기술원, 켄텍,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서울) 등을 포함하는 명문대 진학률이 높아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뜨겁다. 대구 지역에서는 재학생 수석·차석을 동시에 배출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동탄 센터의 경우 44%, 대구 수성구센터 1관은 33%의 합격률을 자랑한다.
이렇게 높은 대입 합격 성과를 거둔 잇올은, 동탄과 대구에 각각 새로운 잇올 몰입관 오픈을 기념하여 학생들에게 잇올 성적, 리더십 장학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신학기를 맞아 효과적인 내신 대비와 수능 준비를 지원한다.
모의고사와 내신 성적을 기준으로 전액 장학은 국어·수학·영어·탐구(2과목) 등급 합 4 이내 또는 직전 학기 내신 평균 1.2 이내인 경우에 적용된다. 50% 장학은 국어·수학·탐구(1과목) 등급 합 4 이내이면서 영어 2등급 이내 또는 직전 학기 내신 평균이 국·수·영·탐·한 기준 2.0 이내인 경우에 해당한다.
리더십 장학 프로그램의 경우, 전교 회장 및 부회장은 70%, 학급 반장 또는 부반장은 50% 장학 혜택이 주어지며, 기준 중 하나만 충족해도 적용된다. 단, 본 혜택은 1개월 한정이며, 지점별 좌석 점유율에 따라 장학 선발 인원은 조정될 수 있다.
자세한 소식은 잇올 스파르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임민지 기자 minzi56@rpm9.com
© 2025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