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비비, '나색그래피티'에 리스너들 연이은 '호평'

발행일자 | 2025.05.12 14:09
사진=JS MUSIC
<사진=JS MUSIC>

도비비(Dovlvl)의 특별한 선물이 리스너들을 만났다.

도비비는 최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싱글 '나색그래피티'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나색그래피티'는 J-Pop 스타일이 가미된 팝 펑크(Pop Punk) 장르다. 알고리즘에 의해 편향된 세상 속에서 살아가는 캐릭터 도비비가 좁은 시야로 타인을 섣불리 판단하며 실수를 반복하지만, 그 모든 실수의 근원에는 결국 '사랑'이라는 모순된 감정이 자리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필터버블 현상에 대한 풍자와 함께, 그 안에서 피어나는 감정의 아이러니를 그려낸 곡이다.

특히, 도비비가 '나색그래피티'의 작사와 작곡에 직접 참여해 특색 있는 송라이터로서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비트가 경쾌해서 좋다", "목소리 너무 좋다" 등 리스너들의 연이은 호평 속에 한층 깊어진 음악성을 과시했다는 평이다. 지난해 12월 독특한 세계관이 돋보이는 첫 번째 싱글 '마트료시카(Matryoshka)'로 데뷔한 도비비는 이번 싱글 발매를 기점으로 다양한 음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도비비는 지난 2021년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보컬 커버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본격 활동을 시작한 '음악 인플루언서'다. 피처링 활동을 통해 이름을 알려온 가운데, 도비비가 부른 일본 인기곡 '베텔기우스' 커버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226만 회를 넘기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도비비의 두 번째 싱글 '나색그래피티'는 모든 음원 플랫폼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강미경 기자 (mkk94@rpm9.com)

© 2025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