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대표이사: 김효준)는 전세계 유일의 후륜 구동 프리미엄 컴팩트 모델인 BMW 120d 쿠페를 국내 첫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BMW 120d 쿠페는BMW 1시리즈 라인업 중에서도 자사의 철학인 ‘진정한 드라이빙의 즐거움(Sheer Driving Pleasure)’이 응축되어 있는 가장 스포티한 모델. 1 시리즈는 파워풀하고 다이내믹한 쿠페 디자인과 민첩한 핸들링, 역동적이고 효율적인 주행성능으로 2003년 출시 이후 전세계에서 약 75만대 이상의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젊은층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BMW 120d 쿠페 / 하이패키지
친환경, 고효율의 디젤엔진과 동급 유일의 후륜구동 방식 이번에 국내 출시되는 BMW 120d 쿠페는 강력한 힘과 저감된 CO2 배출량으로 효율성과 친환경성까지 높인 차량이다. 친환경적인 커먼레일 직분사 방식의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이 장착되어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35.7 kg.m를 발휘하고, 안전최고속도 226km/h, 0-100km/h를 7.8초 만에 주파한다. 또한 BMW의 친환경 기술인 이피션트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가 적용되어 정부공인표준연비 15.9km/l, CO2 배출량은 불과 128g/km로 최고의 경제성과 효율성을 갖추었다. BMW의 전형적인 특징인 후륜구동 방식으로, 앞뒤 무게 분배를 50:50으로 맞추어 정확하고 안정감 있는 핸들링을 선보인다. 또한 고강도 스틸, 고하중 지지구조, 탑승차 보호장치와 함께 6개의 에어백이 장착되어 전세계 소비자 안전 테스트에서 탁월한 결과를 얻은바 있다.
BMW 120d 쿠페 / 스포츠 패키지
고객 취향에 따른 3가지 옵션 패키지 국내에 소개되는 BMW 120d 쿠페 모델은 고객의 취향에 따라 기본형, 편의장치가 추가된 하이(High) 패키지, 최고의 다이내믹 퍼포먼스를 추구하는 스포츠 (Sports) 패키지 등 세 가지 선택 옵션으로 구성된다. BMW 120d 쿠페 기본형은 안전성과 다이내믹한 주행을 한꺼번에 충족시키는 DSC (Dynamic Stability Control), 후방주차 거리 경보기능(PDC, Park Distance Control), 런플랫 타이어 등의 안전장치와 에너지 효율이 높은 6단 스텝트로닉 수동겸용 자동변속기, 엔진 스타트/스톱 버튼 등의 편의 장치들이 적용되었다. 하이(High) 패키지는 기본형에, 17인치 알로이 휠, 다기능 스티어링 휠, 크루즈 컨트롤, 라이트(Light) 패키지, 전동식 메모리 시트, 전동식 선루프, 제논 헤드라이트 등 편의장치 위주의 사양이 추가되었다.
BMW 120d 쿠페 / 스포츠 패키지
최상위 모델인 스포츠(Sports) 패키지는 하이 패키지의 편의사양과 함께 M 스포츠 서스펜션과 스포츠 시트 등의 다이내믹한 주행을 위한 기능이 추가된다. BMW 120d쿠페의 국내 소비자 가격은 기본형 3,980만원, 하이(High) 패키지는 4,170만원, 스포츠(Sports)패키지는 4,290만원이다. (VAT 포함)
BMW 120d 쿠페 / BMW 퍼포먼스 튜닝버전
▶ [rpm9] BMW 120d 쿠페 시승기
새로운 젊은 층을 공략한 신차발표 – 일반에 최초로 차량공개 BMW 1시리즈는 특정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형식적인 신차발표회를 벗어나 업계 최초로 일반대중을 상대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코엑스에서 공개되었다. 지난 7일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 길이 5m, 폭 2m, 높이 1.9m의 초대형 유리상자를 제작해, 그 안에 BMW 120d 쿠페를 전시하고, 지름 7.5cm의 붉은색 공 32,000개를 채웠다. 출시일이 임박할수록 공의 개수가 줄어들고, 조금씩 유리상자 안의 차량 모습이 공개되어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유발시켰다. 공개된 BMW 120d 쿠페는 오는 12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 계속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출시 행사는 단순히 차량을 공개하고 끝나는 단발성 이벤트를 떠나, 많은 사람들의 입소문을 자극하기 위한 하나의 바이럴 마케팅으로 기획되었다.
BMW 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BMW의 자동차에 대한 철학이 집약된 BMW 1시리즈의 출시를 위해 음악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젊은이들이 많은 모이는 곳에서 제일 먼저 차량을 선보이는 등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며, “1시리즈의 출시와 이를 계기로 시작된 젊은이들과의 새로운 교감은 향후 BMW의 드라이빙 철학과 즐거움을 접하는 고객층을 더욱 두텁고 확고하게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RPM9 [ http://www.rpm9.com ]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