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처럼 사고 안내는 스바루

발행일자 | 2010.05.18 23:10

부분변경 레거시, 자동정지기술 탑재

▲ 스바루 레거시 B4
<▲ 스바루 레거시 B4>

일본 후지중공업은 18일 ‘스바루 레거시’시리즈의 부분 변경 모델을 일본 시장에서 출시했다. 신형 레거시의 가장 큰 특징은 전방의 장애물을 감지해 자동으로 정지하는 신형 ‘아이사이트(EyeSight)’ 시스템의 적용이다.

이번 레거시에 적용된 아이사이트는 기존 기술을 발전시킨 2세대로, 스바루는 ‘Eyesight(ver.2)’라는 명칭으로 구분하고 있다. 룸미러에 설치된 2개의 ‘스테레오 카메라’로 전방 교통상황을 인식하고 이를 통해 안전 운전에 도움이 되는 기능을 발휘하는 것은 1세대와 같지만 기존에 갖추지 못했던 기능들이 새로 추가되었다.

▲ 레거시 투어링 왜건
<▲ 레거시 투어링 왜건>

가령, 자동으로 감속을 실시해 전방 장애물과의 충돌을 막거나 충돌피해를 줄여주는 ‘프리 크래쉬 브레이크’는 완전 정지가 가능해졌다. 장애물과의 속도차이가 30km/h 이하라면 완전 정지해서 사고를 피할 수 있고, 그 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에는 사고 피해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아이사이트에 연동된 크루즈컨트롤은 앞서가는 차량의 속도에 따라 스스로 속도를 조절하는 것은 물론, 앞차를 따라 완전히 정지하는 것도 가능하다. 0.25G였던 1세대의 최대감속도를 1.6배인 0.4G로 높여 정체구간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볼보처럼 사고 안내는 스바루

이외에도 자동변속기 차량의 페달 오조작에 의한 급발진을 막는 제어, 차간거리 경보, 차선 이탈 경보 등 8개의 제어가 포함되어 있다.

아이사이트(ver2)는 신형 레거시의 모든 바디타입과 엔진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그레이드가 설정되어 있으며, 아이사이트 추가로 인한 가격차이는 10만엔(약 124만원)정도이다.

▲ (레거시) 아웃백
<▲ (레거시) 아웃백>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