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1~12일 기아 카렌스, 25~26 현대차/쉐보레
5월, 본격적인 캠핑 시즌 개막을 앞두고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오토캠핑 이벤트를 마련해 캠핑 마니아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캠핑업체와 제휴해 일체의 장비도 무료로 빌려주고, 참가자들은 사용한 장비를 저렴하게 살 수도 있다. 아울러 각 업체들이 정성껏 준비한 기념품도 있으니 캠핑 마니아뿐만 아니라 초보들에게도 좋은 기회다.
▲기아자동차 5월 11~12일, 경기도 포천
가장 먼저 진행되는 건 기아자동차의 행사다. 11일부터 30일까지 기아차 홈페이지를 통해 ‘힐링로드 오토캠핑 이벤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3인 이상인 50 가족을 선발해 5월11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경기도 포천시 소재 캠핑장에서 오토캠핑 행사를 연다. 기아는 참가자들이 편안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올 뉴 카렌스’ 한 대와 캠핑장비 일체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초보캠핑스쿨, 키즈존, 가족 장기자랑, 콘서트 등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행사 참가자가 ‘올 뉴 카렌스’를 직접 운전해 지역 명소를 둘러보도록 하는 ‘힐링로드 미션 레이스’ 시간도 마련했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 5월25~26일, 충남 천안
현대자동차도 5월15일까지 현대차 보유자를 대상으로 ‘더 브릴리언트 H캠핑: 코베아와 함께하는 제8회 현대자동차 오토캠핑 페스티벌’ 참가자를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이 행사는 현대차의 대표적인 고객초청 이벤트로, 최근 자동차 레저문화의 트렌드로 자리잡은 오토캠핑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총 200가족(1가족 4인 기준 / 장비 미보유 고객 150가족, 장비 보유 고객 50가족)을 선정해 충남 천안시 소재 서곡야영장에서 다음달 25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장비가 없는 참가자에겐 ‘코베아’ 캠핑 장비 세트를 무료로 빌려준다.
또한 가족 운동회, 동물농장 체험, 미니콘서트, BBQ파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한편, 행사 종료 후 가족이 사용했던 장비를 특별가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해 참가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국지엠 5월25~26일, 경기 가평
한국지엠은 현대차와 일정이 같지만 장소가 다르다. 이 회사는 5월25일과 26일 이틀간 경기도 가평 푸름유원지 오토캠핑장에서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을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은 올해 4회째를 맞이하며, 참가자의 범위를 늘려 쉐보레 전 차종 및 경쟁차 보유자 총 200가족(4인 기준)을 초청한다. 행사 참여는 12일부터 5월12일까지 한 달 동안 쉐보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캠핑에 처음 도전하는 사람들도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참가자 50 가족에게 각종 캠핑 장비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맨손 송어잡기와 수상 레포츠, 요가 강좌 등 가족 모두를 위한 다채로운 힐링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짚풀 공예, 천연비누 및 화장품 만들기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 이벤트를 통해 주말 가족여행의 품격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참석자 전원에겐 더마코스메틱 국내 1위 브랜드인 프랑스 유리아쥬(URIAGE) 화장품 세트를 준다.
박찬규 기자 star@etnews.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