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애프터마켓 이끌어갈 미래 전문가 모집

발행일자 | 2013.11.14 17:22

SK 해피카스쿨, 현장중심 자동차 전문 직업교육 무상 실시

자동차애프터마켓 이끌어갈 미래 전문가 모집

SK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전문직업교육 프로그램 ‘SK 해피카스쿨’이 2014년1월12일까지 미래 자동차애프터마켓을 이끌어갈 신입 교육생을 모집한다.

‘SK 해피카스쿨’은 자동차 보수도장사와 외장관리사를 양성하는 전문 직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전문적인 교육지원을 받기 어려운 19~29세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해피카스쿨은 수업료 및 재료비 등 교육에 관련된 비용 일체를 무료로 제공하며 교육기간은 내년 2월부터 12월까지이다.


교육은 자동차분야 교수 및 현장 전문가들로 구성된 최우수 강사진과 함께 한국폴리텍I대학 서울 정수캠퍼스에서 실무역량향상을 위한 실습형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여기에 인문예술을 통한 창의력, 인성함양 교육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모범이 될 수 있는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자동차애프터마켓 이끌어갈 미래 전문가 모집

교육 후에도 직무 현장에 투입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동차 애프터마켓 기관과의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인턴십이나 취업지원 기회를 제공한다. 유항제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내년부터는 실질적인 취업연계를 통한 자립지원을 위해 모집대상을 청년층으로 확대했다”며, “교육을 통해 청년들이 뛰어난 역량과 올바른 가치관을 갖춘 사회 구성원이자 직장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선발은 내년 1월 12일까지 접수된 서류를 바탕으로 서류전형 및 필기시험, 심층면접 과정을 거쳐 이뤄진다. 지원서 다운로드 및 자세한 사항은 SK 해피스쿨 홈페이지(www.skhappyschoo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K행복나눔재단은 19-29세 청년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조리교육과 통합적 자립교육을 1년간 무상으로 지원하는 ‘2014 SK 해피쿠킹스쿨’ 수강생도 모집 중이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요리사가 되기 위한 기본 기능교육은 물론 교육 수료 후 사회 진출을 통해 스스로 일어설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자립교육을 받게 된다. 지원방법은 SK 해피카스쿨 지원방식과 동일하다.

오준엽 RPM9 기자 i_ego@etnews.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