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이노 "특급호텔·펜션, VR로 보고 고르세요"

발행일자 | 2016.12.06 23:08

위드이노, '여기어때' 이어 '호텔타임'에 VR정보 탑재

위드이노 "특급호텔·펜션, VR로 보고 고르세요"

[RPM9 박동선기자] '스테이테크' 기업 위드이노베이션이 중소형호텔에 이어 특급호텔 객실정보도 가상현실(VR)로 제공한다.

6일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은 자사가 운영중인 호텔타임커머스앱 '호텔타임'에 가상현실(VR) 객실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위드이노베이션에 따르면 '호텔타임'의 VR객실정보 제공은 국내 호텔예약앱 가운데 최초로 진행하는 것으로, 자사 기준으로는 중소형호텔 예약앱인 '여기어때'에 이어 실시되는 것이다.

특히 기존 호텔예약 서비스들이 이미지사진을 바탕으로 숙소정보를 제공해온데 반해, 어플 내 'VR아이콘' 클릭만으로 객실의 크기와 구조, 청결상태 등을 현실감있게 제공함으로써 호텔예약서비스의 수준을 한층 더 높였다.

김상헌 위드이노베이션 본부장은 "자사의 앱 '여기어때'를 통해 제휴 중소형호텔의 VR객실정보를 제공해온 결과, 전체평균보다 약 15%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며 "호텔타임도 VR객실정보 도입을 통해 수준높은 숙박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이용도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위드이노베이션은 호텔타임커머스앱 '호텔타임'의 예약분야를 기존 호텔·리조트 한정에서, 펜션·부티크호텔까지 확장해 종합 숙박예약 채널로 개편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