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어반자카파·크러쉬 등 '도깨비' OST 인기 여전
[RPM9 박동선기자] 드라마 '도깨비'가 음원차트에도 광풍을 일으키고 있다.
19일 한국음악콘텐츠산업협회(회장 김창환)는 공인음악차트 '가온차트'의 2017년 2주차 내용을 공개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온라인 주요 차트분야인 디지털 종합·다운로드·스트리밍 등 3곳에서는 에일리가 부른 드라마 '도깨비' 9번째 OST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디지털 종합차트TOP5에는 △2위 : 어반 자카파 (Urban Zakapa)의 '소원'(도깨비 OST Part 10) △3위 : 황광희 X 개코의 '당신의 밤' (Feat. 오혁) △4위 : 크러쉬의 'Beautiful'(도깨비 OST part4) △5위 : 악동뮤지션 (AKMU)의 '오랜 날 오랜 밤' 등이 올랐다.
소셜부문에서는 △소셜종합 1위 : 트와이스 'TT' △웨이보차트 1위 : 신화(그룹), 엑소 레이(개인) 등이 자리했다.
오프라인 분야인 앨범종합차트에서는 NCT 127의 ‘NCT #127 Limitless - The 2nd Mini Album'이 1위를 나타냈다.
한국음악콘텐츠산업협회 가온차트 담당자는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를 비롯한 '도깨비'OST가 지난해 말에 이어 이번주까지 차트상위권에 자리한 것은 드라마 인기의 영향때문이다"라며 "드라마를 시청하는 사람이 늘수록 OST와의 접점도 늘어나게 되기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온 것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가온차트는 한국음악콘텐츠산업협회가 운영하는 공인 음악차트로, 국내 주요 온라인 음원서비스 업체에서 진행되는 다운로드·스트리밍과 오프라인 앨범판매량, 소셜 데이터 등을 토대로 집계해 신뢰도와 정확성을 자랑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