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한정 모델 ‘라페라리 아페르타’ 경매 진행

발행일자 | 2017.09.07 07:09
페라리, 한정 모델 ‘라페라리 아페르타’ 경매 진행

페라리가 브랜드 출범 70주년 기념 한정모델 라페라리 아페르타(LaFerrari Aperta)를 경매로 판매하고 이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국제 아동구호 비정부기구인 세이브 더 칠드런(Save The Children)에 기부할 예정이다.

알엠 소더비(RM Sotheby)와 함께 개최하는 이번 ‘페라리경매(Leggenda e Passione)’는 오는 9월 9일 마라넬로에 소재한 페라리 피오라노트랙(Fiorano track)에서 개최된다. 전 세계 자동차 수집가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이번 행사는 자동차 경매역사에 한 획을 긋는 역사적인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페라리, 한정 모델 ‘라페라리 아페르타’ 경매 진행

라페라리 아페르타는 페라리가 브랜드 출범 7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특별한정판 모델로, 페라리의 최상급 모델인 라페라리의 하이브리드 방식을 채택했고 독특한 오픈-톱 형태로 드라이빙 쾌감을 느낄 수 있다.

경매에서 선보이는 차량은 강렬하고 정열적인 로쏘푸오코(Rosso Fuoco)라는 이름의 빨강색을 바탕으로, 보닛과 차량 후면에는 흰색계통인 비앙코 이탈리아(Bianco Italia)색상의 더블 레이싱 스트라이프(double racing stripe) 무늬로 디자인되었다. 블랙 알칸타라가 적용된 차량 내부는 밝은 검정 색상의 탄소섬유가 사용되었으며, 시트에는 빨간색 스티칭과 가죽소재가 적용되었다.

페라리, 한정 모델 ‘라페라리 아페르타’ 경매 진행

경매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 전액은 세이브 더 칠드런에 기부되어 전 세계 아동들의 교육후원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페라리가 마라넬로에서 3일간 개최하는 70주년 페스티벌 프로그램 중 하나인 이번 경매는 초청받은 수집가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알엠 소더비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