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최종식 사장 “4차 산업혁명 주도하기 위해 소통 강화할 것”

발행일자 | 2017.09.26 16:34
쌍용차 최종식 사장 “4차 산업혁명 주도하기 위해 소통 강화할 것”

쌍용자동차가 경영진‧시니어 관리자들 간 원활한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통해 경영목표를 달성하고 급변하는 미래사회를 맞이하는 리더십을 함양하기 위해 제5회 쌍용 리더스 라운드 테이블(SLRT: SsangYong Leaders Round Table)을 실시했다.

지난 25일 쌍용자동차 안성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 인력관리본부장 하광용 부사장, 국내영업본부장 송영한 부사장, 최고재무담당(CFO) 와수데브 툼베 부사장 등 각 본부별 임원, 팀장 등 시니어 관리자 총 220여명이 참석했다.

쌍용 리더스 라운드 테이블은 경영진과 임직원 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열린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016년부터 매 분기마다 실시되고 있으며 이번 라운드 테이블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소통의 중요성’을 주제로 CEO 브리프(Brief), 사외강사 특강, 소통강화 프로그램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소통강화 프로그램은 강의 형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상황에서 리더와 구성원간의 문제를 해결하는 상황별 역할극과 생산본부, 영업본부 등 본부 간 상호 칭찬 및 격려하기 등 경영진과 시니어 관리자들이 직접 프로그램에 참가해 공감할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져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기 위해서는 상호 협력과 비판적 사고, 창의력이 중요한 핵심역량이며 이러한 핵심역량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원활한 소통이 중요하다”며 “임직원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글로벌 SUV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 2017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