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서울모터사이클쇼, 관람객 5만 명 동원하고 폐막

발행일자 | 2018.04.16 22:13
2018 서울모터사이클쇼, 관람객 5만 명 동원하고 폐막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2회 2018서울모터사이클쇼(2nd Seoul Motorcycle Show 2018)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한국이륜자동차산업협회(KOMIA)와 코엑스(COEX)가 공동주최한 제2회 2018 서울모터사이클쇼는 `Enjoy Your Life’라는 주제에 걸맞게 라이딩 문화를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라이더들에게는 축제의 자리, 일반인들에게는 이색 나들이 장소가 됐다.

이번 2018 서울모터사이클쇼에는 BMW, 할리데이비슨, 가와사키, 스즈키, 인디언모터사이클, 베스파, 피아지오, MV아구스타, 리와코 등 다양한 완성차 업체들이 참가해 라이더의 눈길을 사로잡는 자사의 대표 모터사이클 모델들을 선보였다.


2018 서울모터사이클쇼, 관람객 5만 명 동원하고 폐막

신차의 경우 국내 최초 공개 17종을 포함해 총 70여종의 모터사이클이 전시됐다. 헬멧 제조 전문업체 HJC와 아라이코리아, 오토바이 용품 전문업체 해리통상을 비롯해 각종 모터사이클 액세서리 및 부품업체들도 대거 참가, 모터사이클 마니아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피트니스 모델 바이크 콜라보 공연, 어드벤처 라이딩 스킬 이벤트, 라이프 사진 공모전, VR체험, 페이스페인팅 및 타투를 체험하는 플러스존 등 라이더들이나 가족, 연인들이 즐길 수 있는 부대 행사들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또한 모터사이클 전용 주차장을 마련하고, 전시장 내 카페테리아를 운영하는 등 편의성을 높여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총 관람객 수는 5만여 명에 달해 모터사이클이 마니아뿐만 아니라 일반 관람객들에게도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2018 서울모터사이클쇼, 관람객 5만 명 동원하고 폐막

2018 서울모터사이클쇼는 레저 및 여가생활을 즐기는 트렌드에 맞게 중대형 이상의 모터사이클이 대거 전시돼 국내 모터사이클의 현주소와 미래를 가늠할 수 있는 전시회였다. 특히 모터사이클 문화 발전을 위해 동호인들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고, 일반인들에게는 다양한 모터사이클 전시와 이벤트를 통해 라이딩의 즐거움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한국이륜자동차산업협회 관계자는 “전시장을 찾은 수많은 관람객들을 보며, 모터사이클과 라이딩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새삼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2018 서울모터사이클쇼는 이미 라이딩을 즐기는 마니아들뿐만 아니라 가족이나 연인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매우 뜻 깊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모터사이클 문화 및 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