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공개 기념 ‘레고 테크닉 컬렉션’ 출시

발행일자 | 2019.10.01 15:56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공개 기념 ‘레고 테크닉 컬렉션’ 출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올 뉴 디펜더’ 세계 최초 공개를 기념해 창의적 놀이기구 업체 레고(LEGO)와 협력해 세밀한 디테일을 자랑하는 레고 테크닉 랜드로버 디펜더를 선보인다.

레고의 무한한 창의성을 더한 새로운 레고 테크닉 랜드로버 디펜더는 지난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올 뉴 디펜더의 세계 최초 데뷔를 기념하며 동시에 공개했다. 레고 테크닉은 동력 제품의 실제 형태와 기능을 사실적으로 구현해 낼 수 있도록 제작되어 어린이뿐 아니라 마니아층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컬렉션이다.


총 2573 피스로 구성된 레고 테크닉 랜드로버 디펜더는 실제 차량 고유의 실루엣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오프로드 능력을 결합했다. 차체의 크기는 높이 220㎜, 길이 420㎜, 그리고 200㎜ 너비를 갖췄으며 실제 차량과 같은 모양의 차체 패널과 림, 세 개의 디퍼런셜이 장착된 사륜구동 시스템, 독립형 서스펜션, 작동이 가능한 윈치 등 다양한 실물 요소들이 정교하게 구현됐다.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공개 기념 ‘레고 테크닉 컬렉션’ 출시

또한 보닛 아래에 장착된 6기통 엔진은 실제로 피스톤이 움직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저단과 고단 기어비 전환을 위한 레버를 적용했다. 역대 레고 테크닉 변속 장치 중에서 가장 정교하게 디자인된 변속기는 사실감 넘치는 디테일로 그 매력을 발산한다. 더불어 수납용 박스가 딸린 탈착식 루프 렉, 사다리, 트랙션 매트 등의 액세서리까지 갖춰 세계 최고의 오프로더인 올 뉴 디펜더를 사실감 넘치는 모습으로 재현했다.

올 뉴 디펜더는 자동차 디자인의 경계를 확대해 레고 테크닉과 같은 제품이 탄생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고 있다. 전후방 짧은 오버행과 독특한 실루엣을 통해 한눈에 디펜더임을 알아볼 수 있도록 했으며, 측면 사이드 오픈 테일 게이트와 외부에 스페어타이어를 장착하는 등 고유의 디자인 요소들을 유지했다. 사이드 오픈 방식의 테일 게이트는 레고 테크닉 컬렉션에서 스페어타이어를 돌리면 개폐되는 방식으로 재미있게 표현됐다.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공개 기념 ‘레고 테크닉 컬렉션’ 출시

레고 테크닉 랜드로버 디펜더는 10월 1일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