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서울 김종복 대표 “고객 위한 다양한 행사 기대하라”

발행일자 | 2022.03.22 10:08
람보르기니 서울 김종복 대표 “고객 위한 다양한 행사 기대하라”

”올해는 아주 다양한 고객 행사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21일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열린 ‘람보르기니 트랙데이’에서 만난 김종복 대표는 자신감 넘치는 말투도 이처럼 말했다.


김 대표는 지난 1월 말에 람보르기니 서울에 부임했으며, 국내 언론에 공식적으로 모습을 나타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한성자동차와 포르쉐에서 근무한 그는 이들 브랜드와 비교해 좀 더 ‘익스클루시브한’ 브랜드라 지향점에서 차이가 있다고 설명한다.

”지난해 람보르기니 판매는 전년 대비 13% 포인트 성장했는데,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14% 포인트가 성장했습니다. 2016년에 비하면 17배 넘게 증가한 수치이죠. 올해는 작년보다 10% 포인트 이상 성장하는 게 목표입니다.“

람보르기니 서울 김종복 대표 “고객 위한 다양한 행사 기대하라”

세계 시장 판매 점유율 1위는 미국으로 2472대를 판매했으며, 중국(935대), 독일(706대), 영국(564대)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한국은 8위에 랭크되어 있다. 김 대표는 ”올해는 7위에 올라설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올해도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얘기지만 문제는 물량이다. 이미 올해 판매할 차의 계약이 끝났다. 지금 주문하면 1년 이상 기다려야 한다.

”고객은 세 종류가 있습니다. 기존 오너와 가망 고객 그리고 대기 고객이죠. 우리는 대기 고객이 많습니다. 람보르기니를 계약한 후 기다리는 것도 즐거운 일이만, 차가 인도되기까지 이들을 어떻게 케어하는가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고객 행사를 준비하고 있어요. 서울에서 한 시간 정도 거리에 아침에 트랙을 다녀오는 행사를 준비 중인데, 당장 4월 말에 강원도에서 행사를 할 예정입니다.“

람보르기니 서울 김종복 대표 “고객 위한 다양한 행사 기대하라”

판매 차종 다양화도 넘어야 할 과제다.

”한국은 우루스가 많이 판매되는 시장인데요, 순수 스포츠카도 중요합니다. 진정한 스포츠카인 우라칸 판매 증가도 꼭 필요하지요. 그래서 오늘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람보르기니는 올해 안에 더욱 진화된 우라칸과 우루스를 공개할 예정이며, 2023년에 첫 번째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내연기관의 시대를 마무리하고, 2024년까지 점차 모든 라인업에 대한 하이브리드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하이브리드로의 전환 이후 순수 전기차로의 이행 가속화가 이뤄질 예정이며, 앞으로 5년 후 람보르기니의 4번째 모델이자 최초의 순수 전기차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람보르기니 서울 김종복 대표 “고객 위한 다양한 행사 기대하라”

김 대표는 ”람보르기니에서도 하이브리드카가 나오니까 순수 내연기관차들을 느낄 기회는 이제 많지 않다. 앞으로 다양한 체험 행사를 준비할 테니 많은 이들이 람보르기니만의 즐거움을 만끽하면 좋겠다“고 했다.

인제=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