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전용…신세계상품권 등 경품 제공
IBK기업은행은 개인사업자 전용 'IBK인증서' 신규 발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3월 25일부터 4월 11일까지 'IBK인증서'를 신규 발급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600명에게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100명) ▲BBQ 치킨세트(2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300명)를 제공한다.
'IBK인증서'는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절감과 디지털 편의성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2023년 12월 은행권 최초로 기업용 간편인증서 정부 인가를 받은 바 있다. 발급받은 인증서는 암호화돼 안전하게 저장되며 인증서 복사 절차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비대면 신원확인 방식을 도입해 영업점 방문과 서류 제출 없이 기업스마트뱅킹(i-ONE Bank 기업)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기업은행 기업 인터넷·스마트뱅킹 금융거래, 조달청 차세대 나라장터 전자입찰 시 사용이 가능하다. 기업은행은 'IBK인증서' 출시를 기념해 한시적으로 인증서 발급 수수료를 면제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보안성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IBK인증서를 많은 고객에게 알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더욱 다양한 공공·민간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휴처를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정환 기자 admor75@rpm9.com
© 2025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