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카페창업 카툰공감, 제42회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오는 18일 개최

Photo Image

만화카페창업 전문 카툰공감은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제42회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 업체는 인테리어와 문화, 먹거리 등 만화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자연친화적인 실내 인테리어와 휴식이라는 느낌을 앞세워 자연의 편안함과 여유 제공을 모토로 한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과거의 만화가게는 조그마한 가게였지만 카툰공감은 단순한 만화방을 넘어 멀티휴식공간과 만화방에 새로운 메뉴를 접목시키고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카페 형태를 취한 곳이다

또한 시간제 요금과 식음료 매출의 이중 수익구조를 취하고 만화카페의 주 고객은 여성이기 때문에 고객의 니즈에 맞는 차별화된 브런치에 메뉴와 음료를 제공하며 디자인 특허와 실용신안 출원으로 자연의 편안함과 벌집모양 패턴을 이용했다.

이밖에도 본사는 상권분석, 식음료, 매장운영, 홍보마케팅 전문가 등 분야별 창업전문가의 1:1관리로 계약부터 오픈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가맹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프랜차이츠 창업 박람회 참가를 통해 만화방창업에 관심을 두고 있는 많은 예비창업주들에게 리스크 없는 성공창업의 길을 제시하고 싶다”며 “총 323업체가 참여하고 카툰공감은 가장 큰 규모의 H101 부스에 위치할 예정이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에는 신라호텔 출신 김종필 대표 셰프와 함께 프리미엄 브런치 메뉴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롯데백화점에 입점했다.

박준석 기자 (pjs@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