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김제이기자] 게임 정보 제공 애플리케이션(앱) '찌'가 베타테스트 기간 중 실제 유저와 전문가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게임을 추천하고 있어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19일 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에 따르면 게임 추천 앱 찌는 게임 정보 제공, 게임 추천, 사전예약 등 기능으로 구성됐다.
찌는 무료게임과 유료게임은 물론 인디게임과 해외게임, 유저추천게임까지 폭넓은 게임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게임 출시, 업데이트, 리뷰, 동영상, 이미지 등 일반적인 게임 뉴스뿐만 아니라 관련 이슈, 에피소드, 공략법 등 여러 소재의 소식을 유저들에게 제공한다.

또 헝그리앱, 구글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주요 사이트 및 마켓의 실시간 게임 순위와 일주일 간의 게임 순위 변동 정보도 찌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전문가들의 게임성, 그래픽, 조작감 등 8가지 항목 평가인 전문가 추천과 실제 유저들의 한 줄 평가 및 평점인 유저 평가로 나뉜다.
사전 예약 기능까지 구현된 찌는 출시 및 업데이트 예정 게임의 경우 추천부터 정보 제공, 사전예약까지 원스톱 패키지로 진행이 가능하다.
찌 서비스 관계자는 “게임 정보 제공과 게임 추천, 사전예약 기능을 갖춘 찌의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면 대형 게임사는 물론, 인지도와 영향력이 낮은 중소 게임사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제이 기자 (kimjey@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