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첫 뉴스테이 ‘동탄레이크자이 더 테라스’ 선보인다

Photo Image

GS건설이 금일 자사 첫 뉴스테이 사업인 ‘동탄레이크자이 더 테라스’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을 개시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27개 동, 총 483가구 규모로, 호수공원 바로 앞에 위치해 호수 조망 및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입지에 위치한다.
 

‘동탄레이크자이 더 테라스’는 모든 가구에 테라스가 제공되는 100% 테라스하우스 구성을 가진다. 특히, 단지에는 판상형, 복층형, 최상층 다락형 등 타입 개수만 무려 23개에 달하면서 한 단계 진화한 차별화된 뉴스테이를 제공할 계획이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호수공원은 전체부지의 47%가 공원 녹지 및 수변공간으로 구성되며, 공원을 중심으로 제방가로원, 창포원, 운답원, 갈대초지원 등 다양한 테마공원과 데크 산책로, 피크닉장, 인공폭포 등 다채로운 세부 구성이 계획됐다.
 
또한, 호수 주변으로 문화복합시설, 수변 상업시설, 공공시설 등 다양한 시설들이 함께 갖춰지면서 입주민들은 향후 여가활동은 물론 쇼핑·문화활동까지 풍족하게 누릴 전망이다.
 
교통 여건도 뛰어나다. 단지는 동탄대로와 인접하기에 지역 내 이동이 수월하며, 경부고속도로 등과 접근성도 좋다. 개통 예정인 SRT와 GTX가 본격적으로 가동되면 입주민들의 교통망은 더욱 확장될 예정이다.
 
이 단지의 가장 큰 특징인 100% 테라스하우스 구성은 호수공원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는 입지적 장점과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인근 단지와 차별화된 고급 주택의 입지를 공고히 다질 전망이다.
 
단지 내에는 화성시와 MOU 체결을 통해 국공립 어린이집을 도입할 예정이며, 입주민 자녀에게 우선 입학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재능기부자를 중심으로 다양한 교육, 취미, 자기개발 프로그램이 구성되면서 이웃간 활발한 교류를 지원한다.
 
또한 주택소유, 소득수준과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특히, 청약 시 재능기부 및 장기계약자 특별공급을 진행할 예정으로 청약방식도 다양하기 때문에 다양한 당첨 기회를 노려볼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3-6에 위치하며, 입주 예정일은 2018년 3월이다.
 
박형준 기자 (phj@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