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 최초 지식산업센터인 ‘천안 미래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상가가 분양 진행 중이다.
충청남도 천안시 백석동 719번지에 위치한 이 센터는 대지면적 1만 8,315㎡에 지하 1층~지상 10층의 연면적 7만 2,146㎡ 규모로 구성되며, 상가는 가로대면형 유럽풍 테라스 스트리트형으로 조성된다.
특히, 이 상가는 옥상조경과 태양광시스템을 적용하고 운동시설과 친환경 녹지쉼터를 설치하는 등 쾌적한 업무환경에 신경을 썼다. 아울러 지하에 분수광장과 선큰을 설치해 이용객 유입을 원활하게 하고 넓은 전용공간을 활용한 가로대면형 유럽풍 테라스 상가로 조성될 계획이다.
상가가 들어서는 천안시 백성동은 KTX천안아산역과 천안역이 인접해 있으며, 천안IC와 북천안IC, 1번국도 진입도 용이해 교통이 편리하다. 또 청주공항과 아산항 둘 다 사업지로부터 반경 약 40km에 위치해 국내는 물론 해외로 물류수송 하기에도 수월하다.
또한 천안 제2, 3일반산업단지와 천안외국인전용산업단지, 천안유통단지, 천안백석농공단지, 아산탕정농공단지, 탕정디스플레이시티 등 다양한 산업단지와 인접해 시너지 효과를 원하는 관련 기업의 입주수요가 매우 풍부하다.
분양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 내 입주기업의 수요가 아파트 약 1,000가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또 인근 공단 5만 명의 배후수요까지 더해져 이 일대가 천안의 문화·생활 중심지로 서울의 강남역과 같은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천안 미래 에이스하이테크시티’는 불당 상업지구 및 두정 상업지구와 비교해 합리적 분양가를 책정하고, 중도금 무이자 융자 및 각종 금융지원을 통해 수요자들의 비용의 부담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홍보관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262-10번지에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