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 레드벨벳, 새 티저·하이라이트 통해 '2017 특급 걸그룹' 정점 예고

Photo Image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RPM9 박동선기자] 여름 미니앨범 타이틀곡 '빨간 맛 (Red Flavor)'으로 국내외 음악대중을 사로잡은 레드벨벳의 새로운 등장이 눈앞으로 다가왔다.

15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등 소셜채널을 통해 레드벨벳의 정규 2집 ‘Perfect Velvet’의 새로운 티저 2컷과 수록곡 ‘Kingdom Come’(킹덤 컴) 하이라이트를 공개하며, 이들의 컴백이 임박했음을 시사했다.

공개된 이미지를 살펴보면 레드벨벳 멤버들은 아랫방향으로 쏘아지는 핀 조명을 앞에 두고 몽환적인 눈빛과 포즈로 시선을 압도하는 가 하면, 지난 티저이미지 속 레드 원피스와 왕관 차림으로 풀밭에서 신비로운 느낌의 감각을 제공하고 있다.

이들의 모습은 지난 여름 미니앨범 'The Red Summer(더 레드 서머)' 앨범에서 보였던 클래식한 느낌과 함께, 무대 위 뮤즈들의 다양한 모습을 연상케하면서 앨범 타이틀인 'Perfect Velvet'의 느낌을 고스란히 표현하는 듯 하다.

여기에‘Kingdom Come’(킹덤 컴)의 하이라이트 음원에서 느껴지는 몽환적인 분위기 속 R&B는 레드벨벳을 여름에 이은 겨울의 전령사로서 느껴질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Photo Image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레드벨벳의 정규 2집 'Perfect Velvet'은 히트메이커 켄지(Kenzie), 글로벌 EDM  뮤지션 히치하이커(Hitchhiker),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더 스테레오타입스(The Stereotypes), 히트 작곡가 디즈(DEEZ) 등 국내외 유명 뮤지션들이 참여해 앨범 완성도를 높인 앨범으로, △디스코 풍의 댄스곡 '봐 (Look)' △미디움 팝 댄스곡 '두 번째 데이트 (My Second Date)' △어쿠스틱 발라드 '달빛 소리 (Moonlight Melody)' △어반R&B 'Perfect 10' △퓨처베이스 기반 일렉트로닉 팝 'I Just' △힙합사운드 곡 'Attaboy' 등을 포함한 총 9곡으로 구성된다.

특히 타이틀곡 '피카부 (Peek-A-Boo)'는 중독성 있는 훅이 돋보이는 업템포 팝 댄스곡으로, 히트곡 '빨간 맛 (Red Flavor)'으로 함께 한 유명 안무가 카일 하나가미(Kyle Hanagami)와의 협업으로 국내외 음악대중이 주목하는 걸그룹 레드벨벳의 색다른 매력을 다시 한 번 일깨울 것으로 보인다.

한편 레드벨벳의 정규 2집 'Perfect Velvet'은 오는 17일 오후 6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와 함께 오프라인 음반매장에서 발매될 예정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