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MAMA] NCT·트레저·TXT, Worldwide Fan's Choice 톱10 수상

[RPM9 박동선기자] NCT·트레저·TXT(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2020 MAMA를 통해 다시 한 번 글로벌 대세성을 인정받았다.

6일 오후 6시 Mnet과 Olive 국내와 Mnet Japan, tvN Asia 등 아시아 각국채널, YouTube ‘Mnet K-POP’ 및 ‘KCON official’ 채널에서는 ‘2020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가 진행됐다.

2020 MAMA는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CJ ENM 주최 글로벌 음악시상식으로, 음악 하나로 글로벌 팬들을 하나로 연결하는 ‘NEW-TOPIA'라는 슬로건 아래 역대급 기술과 문화역량을 결합한 비대면 중심의 시공초월의 음악축제로 마련됐다.

Photo Image
2020 MAMA 포토타임을 갖고 있는 NCT. (사진=CJ ENM 제공)

NCT·트레저·TXT는 글로벌 5억표의 투표수로 확정된 Worldwide Fan's Choice 톱10 주인공 가운데 하나로 각각 선정됐다.

NCT는 정규 2집 RESONANCE로 거둔 밀리언셀러, 빌보드 200 TOP5, 이머징아티스트 1위 등의 기록을 바탕으로 Worldwide Fan's Choice TOP10 가운데 첫 수상자로 선정됐다.

NCT 도영은 "이수만 선생님을 비롯한 SM식구들 모두들에게 감사하다. 팬들을 보고싶은 마음이 커지고 있다. 시즈니(팬덤명)을 비롯한 모든 글로벌 대중의 응원이 아티스트들에게 큰 힘이 된다. 그를 말씀드리고 싶었다.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Photo Image
2020 MAMA 포토타임을 갖고 있는 트레저. (사진=CJ ENM 제공)

트레저는 데뷔 이후 BOY, 사랑해(I LOVE YOU), 음(Mmm) 등 대표곡으로 데뷔 동시 밀리언셀러에 준하는 성적을 거두며 돌풍을 일으킨 바, 5억 투표수에 달하는 Worldwide Fan's Choice TOP10 가운데 두 번째 수상자로 선정됐다.

트레저는 "영광스러운 상 감사하다. 말 그대로 전세계 트레저메이커(팬덤명)로부터의 상이라, 사랑을 받고 있음으로 생각돼서 기쁘다. 서로 사랑하고 애틋하게 여기는 트레저와 트레저메이커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Photo Image
2020 MAMA 포토타임을 갖고 있는 TXT(투모로우바이투게더). (사진=CJ ENM 제공)

TXT는 빌보드·스포티파이 등 글로벌 기록을 달성중인 미니3집 ‘minisode1 : Blue Hour’을 비롯한 대표앨범들로 다양한 매력을 보인 바 Worldwide Fan's Choice TOP10 가운데 세 번째 수상자가 됐다.

TXT멤버들은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Worldwide Fan's Choice라는 큰 상 주셔서 감사하다. 전세계 모아(팬덤명)의 큰 사랑에 이 자리에 서있는 것 같다. 보답할 수 있는 멋진 TXT 되겠다"라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