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 '붕괴: 스타레일' '페이트/스테이 나이트' 컬래버

발행일자 | 2025.05.07 15:06

7월 11일 테마 이벤트 '좋은꿈과 성배' 시작…원작 감성 완벽 구현
한정 5성 캐릭터 '세이버'와 '아처' 등장
'붕괴' 시리즈 신작 티저 예고편 공개

사진=호요버스.
<사진=호요버스.>

호요버스는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과 '페이트/스테이 나이트 [언리미티드 블레이드 워크스]'의 컬래버레이션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페이트/스테이 나이트 [언리미티드 블레이드 워크스]'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TYPE-MOON의 '페이트/스테이 나이트' 세계관을 바탕으로 마스터와 서번트가 성배를 두고 벌이는 치열한 전투를 그린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오는 7월 11일 컬래버레이션 테마 이벤트 '좋은꿈과 성배'가 시작되며, '페이트/스테이 나이트 [언리미티드 블레이드 워크스]'의 상징적인 캐릭터인 '아처'와 '세이버'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붕괴: 스타레일'의 세계에 합류할 예정이다.

운명의 긴 밤을 지나온 고독한 영령 '세이버'는 5성 파멸 운명의 길 바람 속성 캐릭터로 등장하며, 이벤트 시작 후 전용 워프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5성 수렵 운명의 길 양자 속성 캐릭터 '아처'는 세상의 위선과 타협하지 않는 정의로운 용사로 열차팀 멤버들의 든든한 동료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되며, 이벤트 시작 후 게임에 접속만 해도 '아처'를 무료로 얻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컬래버레이션의 캐릭터 컨셉 아트는 원작의 타케우치 타카시(Takeuchi Takashi)가 직접 디자인했으며, 스토리 감수는 나스 키노코(Kinoko Nasu)가 맡아 원작의 감성을 충실히 담아내는 한편 완성도 역시 끌어올렸다.

이와 함께 현재 개발중인 '붕괴' 시리즈 신작의 티저 예고편도 이스터에그 형식으로 함께 공개되어 향후 공개될 새로운 이야기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 2025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