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유아, '신인상 5관왕' 등극! '2025 KGMA' IS 루키상 수상

Photo Image
사진=언코어

그룹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 전민욱, 마징시앙, 장여준, 김성민, 송승호, 켄신, 서경배)가 올해 시상식에서 신인상 5관왕을 달성했다.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지난 15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2025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with iM뱅크'(2025 KGMA)에서 IS 루키상을 수상했다.

앞서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2025 KWDA)'에서 K 월드 드림 뉴비전상을,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남자아이돌(신인) 부문을,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에서 핫티스트 부문을, '틱톡 어워즈 2025'에서 뉴 웨이브 아티스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날 '2025 KGMA' IS 루키상까지, 올해 열린 시상식에서만 신인상 5관왕을 거머쥐며 '글로벌 초특급 대세' 인기를 증명했다.

올해 2회째를 맞는 KGMA는 일간스포츠가 창간 55주년을 맞아 지난해 처음 선보인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국내외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아티스트와 작품들을 조명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단숨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팝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지난해 JTBC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젝트 7' 출연 당시 연습생 신분으로 '2024 KGMA'에 참석해 공연을 펼친 바 있다. 데뷔에 성공한 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세'로 우뚝 선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1년 만에 '2025 KGMA'를 다시 찾아 글로벌 팬들에게 반가운 인사를 전했다.

IS 루키상은 K팝의 미래를 이끌어갈 루키로 주목받는 아티스트에게 주는 상이다. 미니 1집 '이터널티(ETERNALT)', 미니 2집 '스노이 서머(Snowy Summer)', 미니 3집 '블랙아웃(blackout)'까지 총 세 장의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달성한 것에 이어 '블랙아웃'으로 55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하프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등 승승장구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IS 루키상 주인공이 됐다.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수상 직후 "저희보다 더 고생하시는 소속사 식구들과 스태프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작년에 연습생 신분으로 'KGMA' 무대에 섰는데, 1년 만에 클로즈 유어 아이즈라는 이름으로 다시 무대에 설 수 있어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렇게 될 수 있었던 건 그때나 지금이나 저희를 응원해 주시는 클로저(공식 팬덤명)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항상 고맙고 사랑한다는 말씀드리고 싶고, 1년간 발전한 만큼 앞으로도 계속해서 발전해 나갈 테니 많은 관심 가져 주시면 좋겠다"라고 덧붙여 앞으로의 활약을 더욱 기대하게 했다.

이날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지난 11일 발매한 미니 3집 '블랙아웃(blackout)'의 더블 타이틀곡 'X'와 'SOB'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SOB'는 미국 '그래미 어워즈' 수상 이력이 있는 카자흐스탄 DJ 이만벡과 함께한 곡으로, 한국을 찾은 이만벡과 42명의 메가크루와 함께 특별한 합동 무대를 꾸며 글로벌 팬들의 더욱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스페셜 스테이지로 방탄소년단(BTS)의 '상남자' 커버 무대까지 선보여 현장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감각적인 스쿨룩 스타일링과 더불어 강약 조절이 완벽한 칼군무로 '상남자'를 자신들만의 색으로 완벽 재해석해 '퍼포먼스 맛집' 진가를 제대로 증명했다.

한편,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미니 3집 '블랙아웃'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X'로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강미경 기자 (mkk94@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