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올 스파르타 '서울대 센터·노량진센터 1관·노원 중계센터', 몰입공부 시스템 기반 통학 반수반 모집

Photo Image

3년 연속 1만 합격자를 배출한 잇올 스파르타의 서울 지역 대표센터인 서울대 센터, 노량진센터, 노원 중계센터가 2026학년도에 맞춰 새롭게 도입한 '몰입공부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통학 조기반수반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대센터와 노량진센터는 3개월 장기결제 10%와 주중반 및 주말반 운영을 한다. 또한, 노원 중계센터는 4월까지 등록한 학생에 한해 반수반 첫 1개월 10%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이 마련되어 있다. 일부 프로모션은 선착순으로 마감 및 센터별로 프로모션 내용이 상이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등원을 희망하는 센터에 전화문의 후 방문이 필요하다.

오는 5월 2일부터 입학하여 진행되는 통학 조기반수반은 몰입공부 시스템으로 학생들이 보다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쾌적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여, 학생들의 몰입공부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학습의 질을 한층 높일 예정이다.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 몰입 진단/솔루션 3단계, 입시 컨설팅, 질답/멘토링/콘텐츠, 다양한 챌린지 등의 프로그램과 자료를 제공하며, 개인 맞춤형 학습 경로를 제시하여 각자의 학습 스타일에 최적화된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러한 접근은 학생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잇올 스파르타는 2023학년도부터 2025학년도까지 전례 없는 3년 연속 1만 합격이라는 성과를 입증했다. 특히 2025학년도는 현재까지 취합된 전체 합격증을 자사 기준으로 분석한 결과, 의대, 치대, 한의대, 약대, 수의대를 포함하는 메디컬 계열 합격자는 전년 대비 25.5% 증가했으며, 의대 별개로 측정 시 전년 대비 47.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메디컬 계열을 포함해 서울대, 고려대(서울), 연세대(서울), 포항공대,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서울), 이화여대, 과학기술원(KENTECH 포함), 사관학교, 교대, 경찰대 등 국내 명문대에 합격한 것을 고려할 때, 2025학년도 잇올의 합격수 32% 이상이 메디컬 및 명문대에 합격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우수한 대입 성과는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잇올의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관리 시스템이 더해져 전국 모든 센터에 균질한 효과를 발휘한 결과로, 메디컬SKY카포 합격이 특정 지역으로 밀집되지 않고 전국적으로 분포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기에 더욱 뜻깊다.

특히, 서울대센터는 재원생의 42.86%가 메디컬 및 명문대에 합격했다고 밝혔으며, 이 중 메디컬은 6관왕을 차지하였고, 의대만 봤을 땐 3관왕을 차지하는 등 높은 대입성과를 보였다. 이어 노량진센터 1관과 노원중계센터는 8개라는 높은 메디컬 합격수를 보였고, 여러 명문대도 배출했다.

잇올 관계자는 “이러한 쾌거를 바탕으로 몰입공부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여 학습 지원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내년에도 쾌거를 이룰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철저한 관리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 2026학년도 대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 사이에서 '잇올런'이라는 키워드가 주목받고 있다. '잇올런'은 기존의 폐쇄적인 학원 교육 시스템에 대한 불만을 느끼고,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학습을 추구하는 학생들이 독학재수학원인 '잇올'으로 이동하는 현상을 말한다. 이는 학생들이 개인의 학습 스타일과 목표에 맞춘 유연한 학습 환경을 선택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학습 성과를 달성하고자 하는 긍정적인 변화다. 더 발전하여, '독학재수학원은 잇올런' 혹은 '사탐런 보다 잇올런'이라는 말이 학생들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특히 수험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학원 선택 및 입시전략 논의에서 빈번하게 등장하고 있어, 앞으로 '잇올런'이 대입 준비 과정에 미칠 영향이 기대된다.

잇올 스파르타는 잇올 스파르타 몰입형 기숙학원, 잇올 몰입관의 대규모 확장 및 신규 오픈을 예고하고 있다.

강서센터 확장을 시작으로 4월에서 7월에 걸쳐 잇올 스파르타 성북센터, 일산 화정센터, 강남센터 등 대규모 리모델링을 거쳐 확장 오픈되며, 하남미사센터는 오는 4월, 잠실센터는 5월, 청주 동남센터는 6월, 광진센터는 오는 7월 등 순차적으로 신규 오픈을 준비 중이다.

잇올 스파르타 몰입형 기숙학원도 오는 6월에 반수생들을 위해 여주, 남양주, 광주 등 한층 더 높은 수준의 프리미엄 학습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 곳으로 2, 3호점을 6월 중 오픈할 수 있도록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잇올 스파르타를 기반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인 '잇올 몰입관'은 4월 동탄 1캠프와 대구 지산범물캠프를 오픈하였고, 5월에 교육열이 높은 지역인 동탄에 2캠프를 추가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포 장기, 부산 사직 등 순차적으로 전국 주요 지역에 신규 캠프를 오픈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잇올 스파르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민지 기자 minzi56@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