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은GT-R의 성능을 강화한 한정판, 스펙-V를 발표하고 일본 내 7개 특별지정 판매점에서 2월 2일부터 시판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GT-R 스펙-V는 ‘누구나, 어디서나, 아무 때나 즐길 수 있는 궁극의 수퍼카’를 모토로 한 GT-R을 바탕으로 운전자와 자동차의 일체감을 한 차원 더 높인 모델로, 경주용 차 수준의 성능을 갖춘 도로용 차를 찾는 매니아층을 겨냥했다.
GT-R 스펙-V는 카본파이버로 실내외를 장식했으며 주행성능에 영향을 끼치는 장비들 역시 전용, 또는 개량 사양으로 적용하고 있다. 외관상 카본파이버로 꾸며진 부분은 그릴과 브레이크 냉각구멍, 리어 스포일러와 디퓨저이며 차체색상은 `얼티밋 블랙 오팔`이다. 엔진커버도 검정색이다.
시트 배치는 2+2 모델 없이 2인승 형태로만 공급되며, 레카로의 카본파이버 버킷 시트를 적용했다. 계기판 등에 카본 파이버 장식을 적용했고 알루미늄 스위치를 달았다. 엔진, 변속기는 VR38DETT(3.8리터 V6 트윈터보) + GR6(듀얼클러치 6단) 구성에 4륜 구동 방식으로, 기본형과 같으나 하이 기어드 부스트 컨트롤(High geared boost control)의 적용으로 중고속 영역에서의 토크를 일순간 높임으로써 가속감 향상과 동시에 낮은 회전수 사용에 의한 연비개선 효과를 얻었다.
이외에 V스펙 사양으로는 티타늄 코팅 배기 시스템과 브렘보 카본-세라믹 브레이크, 경주용 타입의 RAYS 경량 단조휠(니스모를 통해 2008년 9월부터 판매하고 있던 GT-R전용 설계의 휠), 전용 규격의 빌스테인 쇽업소버, 브리지스톤 포텐자 RE070R 런플랫 타이어가 있다.가격은 15,750,000엔(약 2억 3천만원)이다. 민병권 @ RPM9 [ http://www.rpm9.com ]▶ [rpm9] 닛산GT-R 스펙V 동영상▶ [rpm9] 닛산GT-R 스펙V 월페이퍼 갤러리▶ [rpm9] 닛산 GT-R 2009년형 업그레이드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