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전통의 초경량 스포츠카- 로터스의 엑시지(Exige)가 ‘어둠(Dark/Scura)’과 함께 돌아왔다.
한국 공식 수입/판매원인 (주)제이오토(대표 이민혁)는 260마력으로 성능이 향상된 ‘로터스 엑시지 스쿠라(Lotus Exige SCURA)’의 한국 시장 판매 계획을 밝혔다.
최근 ‘2009 도쿄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스쿠라는 2010년형 엑시지 Cup 260(주문 생산)을 바탕으로 35대 한정 생산되는 모델로, 전세계 로터스 매니아들의 뜨거운 관심과 주목으로 이미 절반 이상(20대)의 차량이 판매된 상태.한국에서 구매를 요청할 시에는 한정 제작된 35대 중 단 1~2대만이 출고 가능하며 선착순 예약판매 후 출고까지는약 3개월이 걸리게 된다.
`스쿠라`라는 이름은 어둠(Dark)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Scura’에서 비롯되었다.무광 검정색으로 도색 된 차체가 전투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차체 중앙에 유광 스트라이프를 도색하여 강렬한 포인트가 된다. 로터스 엔지니어링 에서는 일반 매트블랙(무광) 페인트보다 내구성이 4~5배 가량 견고한 원료를 사용하여 차량 관리의 불편함을 줄였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스쿠라만을 위해 제작된 탄소섬유(카본) 에어로파츠와 전용 단조휠 등이 장착되었다.
실내는 다른 로터스 모델들처럼 오디오와 에어컨을 제외하고는 편의장비를 과감히 없애 오직 달리는 기능에만 충실하도록 설계됐다. 아울러, 탄소섬유와 가죽으로 제작된 버킷시트(Bucket seat)가 탑승자를 안전하게 지지한다.
로터스 엑시지 스쿠라는 2010년형 엘리스, 엑시지,엑시지 컵260 모델과제원을 공유하되 다음과 같은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다.
1. 고급스런 느낌의 무광 블랙 컬러 (Matt Black Soft Feel)
2. 커스텀 스트라이프(유광)와 단조 알로이 휠(무광블랙)
3. 익스테리어 및 인테리어 탄소섬유(카본) 파트 장착
4. 업그레이드된 ECU
5. 조절식 트랙션 컨트롤
6. 런치 컨트롤 시스템 (드래그 스타팅)
7. 최신식 이모빌라이저 키와 차량 경보 시스템
8. 어큐섬프 장착 (엔진오일 공급 보조장치)
이외에도 요코하마 A048 타이어, 전륜 308mm AP-Racing 브레이크 디스크, 4피스톤 AP-Racing 브레이크 캘리퍼, 올린즈 2way 서스펜션, 안티롤바, ProBax 카본 스포츠 시트 등이 기본사양이다.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