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CTS 스포츠왜건

발행일자 | 2010.01.07 16:37
캐딜락 CTS 스포츠왜건

GM Korea는 7일, 캐딜락 브랜드의 베스트셀링 모델인 CTS 세단의 성능과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하면서, 기능성과 실용성까지 가미한 ‘캐딜락 CTS 스포츠 왜건(Sport Wagon)’을 발표했다.

캐딜락 CTS 스포츠왜건
캐딜락 CTS 스포츠왜건

저명한 시사 주간지 ‘TIME’에 의해 ‘2010년 가장 멋진 신차(The Most Exciting Cars of 2010)’ 대열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캐딜락 CTS 스포츠 왜건은 전통적인 왜건 바디 스타일에 혁신성을 가미한 모델로, CTS의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파워풀한 성능은 물론 혁신적인 기능성과 실용성이 돋보이는 신개념 크로스오버 왜건 모델이다.

캐딜락 CTS 스포츠왜건

캐딜락 CTS 스포츠 왜건에 장착된 신형 3.0L V6 직분사 엔진은 2008년, 2009년 2년 연속 美 워즈 오토 월드 ‘세계 10대 엔진’에 선정된 3.6L V6 직분사 엔진의파생 버전으로, 최고 출력 275마력의 강력한 파워와 향상된 연료 효율성을 자랑한다. 특히, CTS 스포츠 왜건은 CTS 세단과 동일한 외관 사이즈를 유지하면서, 트렁크 화물 적재량을 720리터로 두 배 가량 넓힌 것이 특징이다. 뒷좌석을 접을 경우 적재량은 1,573리터까지 늘어난다.

캐딜락 CTS 스포츠왜건

리어카고 레일 시스템과 개방 높이의 설정이 가능한 파워 리프트게이트를 기본 사양으로 장착했으며, 탑승자를 섬세하게 배려한 다양한 적재 및 수납 공간들을 마련하여 실용성과 기능성을 배가함으로써 왜건 모델로서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캐딜락 CTS 스포츠왜건

GM Korea 장재준 사장은 “오늘 새롭게 선보인 캐딜락 CTS 스포츠 왜건은 CTS 세단의 성능과 디자인이 크로스오버 차량의 실용적인 기능성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면서, “변화하는 럭셔리 시장 트렌드에 맞춰 개발된 CTS 스포츠 왜건은 드라마틱한 디자인의 SUV나 대형 차량을 선호하는 소비자, 그리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과 실용적인 기능을 모두 원하는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대안으로 십분 어필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캐딜락 CTS 스포츠왜건

캐딜락 CTS 스포츠 왜건은 울트라뷰 선루프, 개방 높이를 운전자가 사전에 설정할 수 있는 파워 리프트게이트, Bose 5.1채널 8-스피커 시스템, 공간 분리와 조절을 위한 카고 네트 및 카고 커버, 7인치 온보드 터치스크린 LCD,한글 내비게이션 시스템,어댑티브 포워드 라이팅(AFL) 시스템이 적용된 HID 헤드램프, 주차 센서 및 후방 카메라등 동급 경쟁 모델 대비 뛰어나고 편리한 각종 사양을 장착하였다.

안전장치로는운전석 듀얼 스테이지 에어백,조수석 듀얼 뎁스 에어백,운전석 및 조수석 사이드 임팩트 에어백,전/후 사이드 커튼 에어백,안전벨트 프리텐셔너,타이어압력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장비했다.

캐딜락 CTS 스포츠 왜건의 가격은 51,500,000원(부가세 포함)이다.

캐딜락 CTS 스포츠왜건
캐딜락 CTS 스포츠왜건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