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함께 진화한 車 내비게이션

발행일자 | 2013.01.31 10:57

쉐보레 마이링크 업그레이드 - 스마트한 기능과 가격의 내비게이션앱, 브링고 (BringGo)

스마트폰과 함께 진화한 車 내비게이션

한국지엠은 2월부터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쉐보레 마이링크(Chevrolet MyLink)`의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해 준중형차 크루즈와 소형차 아베오, 신차 트랙스에 적용한다고 밝혔다.

업그레이드 된 마이링크의 특징 중 하나는 기존의 값비싼 차량 내비게이션을 스마트폰 앱으로 대체할 수 있도록 한 점이다. 이를 위해 지엠(제너럴모터스)은 한국 엔지스(EnGIS)와 브링고(BringGo) 내비게이션앱을 공동 개발했다.


애플iOS 및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특정 기종은 지원하지 않을 수 있으며, 지원 기종은 추후 공개)에서 브링고 앱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차량의 7인치 마이링크 스크린과 연동해 작동되며, 기존 내장 내비게이션구입 비용의 10분의 1 수준으로 혁신적인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만 사용가능한 브링고앱은 무료이며,쉐보레마이링크 시스템과 연동가능한 브링고앱은 $49.99(약 5만원, 2년 사용기준)다.

지도 데이터(SK플래닛 맵)를 어플리케이션 안에 모두 저장하는 브링고는 목적지 검색 시마다 데이터 요금이 부과되는 여타 내비게이션앱과는 달리 어플리케이션 구입 후 내장 데이터만 이용하면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들지않는다.

또한, 구글서치(Google Search)기능을 지원하여 목적지가 내장 데이터 안에 포함되어 있지 않더라도 구글 검색 엔진을 이용해 어떤 목적지든 찾아갈 수 있는 우수한 검색기능을 갖췄으며, 실시간 교통정보도 제공한다. 구글서치와 실시간 교통 정보 등 인터넷 데이터 사용 시에는 추가 데이터 요금이 부과된다.

한국지엠 영업•마케팅•A/S부문 안쿠시 오로라(AnkushArora) 부사장은 “최첨단 스마트 기술로 업그레이드된 쉐보레 마이링크는 스마트폰 연동성을 강화해 차별화된 경험을 선보일 것”이라며,“특히, 스마트하고 경제적인 브링고 내비게이션앱은 쉐보레가 추구하는 합리적이고 고객 중심적인 가치를 대변한다”고 밝혔다.

업그레이드 된 마이링크는 쉐보레 트랙스와 2월부터 출고되는 쉐보레 아베오, 크루즈에 적용되며, 기존 마이링크 장착 차량 구입 고객도 서비스 업데이트가 가능한 한국지엠 지정 서비스센터(추후 쉐보레홈페이지에서 확인)를 방문하면 2월 22일부터 무상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민병권기자 bkmin@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