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UEFA 유로파리그’ 공식 후원

발행일자 | 2017.08.28 17:12
기아차 ‘UEFA 유로파리그’ 공식 후원

기아차가 ‘UEFA 유로파리그’를 새롭게 후원하며 유럽 및 전세계 축구팬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알리기에 나선다.

기아자동차는 최근UEFA(유럽축구연맹, 이하 UEFA)와 ‘UEFA 유로파리그(이하 유로파리그)’를 공식 후원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유로파리그는 UEFA 주관으로 매년 9월경 본선 경기가 치러지는 되는 유럽 내 명문 축구클럽 대항전으로, 유럽 50여개 국 200여개 클럽이 참가해 우승컵을 놓고 경쟁한다.

특히 전 세계에서 개최되는 축구클럽 대항전 중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매 시즌 평균 약 10억 명이 대회 중계를 시청할 정도로 높은 인기와 파급력을 자랑한다.

기아차는 이번 계약을 통해 오는 2018~19시즌부터 2020~21시즌까지 3년 동안 자동차부문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게 되며, 이 기간 동안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후원으로 기아차는 ▲FIFA(국제축구연맹) 주관 ‘월드컵’ ▲UEFA주관 ‘유로파리그’를 후원하게 됨으로써,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종목 중 하나인 축구를 통해 브랜드 영역을 더욱 넓힐 수 있게 됐다.

기아차는 이번 유로파리그 공식 후원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한다는 것이 목표다.

특히 일부 유럽 국가로만 참가 팀이 편중된 UEFA 주관 다른 대회와는 달리, 유로파리그는 대부분의 유럽 국가가 참가하기 때문에 기아 브랜드를 더욱 많은 지역에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선 기아차는 ▲대회 로고 및 공식 후원사 명칭 사용권 ▲경기장 내 광고판 및 브랜딩 사용권 ▲경기 중계 시 미디어 광고권 등의 다양한 권리를 갖게 된다.

또한 매 시즌 결승전에 90대 규모의 대회 공식차량을 지원함으로써 VIP, UEFA주요 관계자, 심판 등에 이동 편의를 제공해 원활한 경기 운영을 도울 예정이다.

무엇보다 기아차는 이번 후원을 통해 ▲유로파리그 글로벌 트로피 투어 ▲경기 공인구 전달 유소년 선발 프로그램 ▲온라인 판타지 게임 등의 독점 프로모션을 운영함으로써, 전 세계 축구팬들이 기아 브랜드를 좀 더 쉽고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유로파리그 공식 후원을 통해 UEFA와 축구에 대한 가치와 헌신, 열정을 계속 공유해 나갈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이번 파트너십이 기아 브랜드를 전 세계에 더욱 더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FIFA월드컵 및 UEFA 유로파리그 공식 후원 ▲ COMMEBOL(남미축구연맹) 주관 ‘2015 코파 아메리카’ 후원 ▲호주오픈 테니스 및 라파엘 나달 선수 후원 ▲미국 NBA 후원 ▲주요 국가 스피드 스케이팅 대표팀 후원 등 지역과 종목을 아우르는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