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전국 초등학생에 ‘살아있는 과학교실’ 오픈

발행일자 | 2018.08.17 08:34
현대모비스, 전국 초등학생에 ‘살아있는 과학교실’ 오픈

현대모비스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과학꿈나무 육성 프로그램인 ‘주니어 공학교실’ 참가 학생들을 전국 주요 사업장에 초청하면서 현장 견학과 과학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국 12개 초등학교 400여명의 초등학생들과 선생님이 초청 대상이며, 이번 주에 전국의 주요 사업장 별로 하루 일정으로 각각 진행되고 있다.

주니어 공학교실은 기초적인 과학 원리들이 어떻게 실제 기술로 구현되는지 실습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는 초등학생 대상 교육프로그램으로, 현대모비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현대모비스 연구원들이 전문 강사로 참여하며, 매달 전국 사업장 인근의 초등학교를 방문해 별도 제작한 교보재를 이용해 관련 기술이 적용된 미래자동차 모형을 직접 제작하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해당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그 동안 교실에서 배웠던 과학 원리들이 실제 산업현장에서는 어떻게 적용되는지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사업장 견학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이다. 이에 어린이들이 자동차 산업현장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자동차부품 생산현장과 기술연구소 등으로 견학 사업장을 선정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별도 과학체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현대모비스는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지난 2005년부터 주니어 공학교실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2014년부터는 이동과학버스를 활용한 ‘찾아가는 주니어 공학교실’을 론칭해 전국의 초등학교로 혜택을 넓힌 바 있다. 올해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율주행 모형자동차 제작을 교육하는 ‘현대모비스 청소년 공학리더’도 새롭게 개최하는 등 교육대상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