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 제이드, 겨울 시즌 메뉴 출시

발행일자 | 2024.11.21 17:33

'통영 굴짬뽕'·'풍과 크리스피 통영 굴튀김' 출시
로드샵 한정 '구황부추 돼지고기 볶음' 판매

사진=매일유업.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은 관계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차이니스 레스토랑 크리스탈 제이드가 겨울을 맞아 제철 식재료의 기운을 담은 겨울 시즌 메뉴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신메뉴는 통영 앞바다와 땅의 기운을 받고 자란 겨울 식재료 굴과 구황부추를 활용한 메뉴로 구성됐다.


신선한 제철 통영 굴을 가득 넣은 크리스탈 제이드 시그니처 메뉴 '통영 굴짬뽕'과 현지식 풍과(??)반죽을 적용해 겉이 바삭한 '풍과 크리스피 통영 굴튀김'을 신메뉴로 선보인다.

냄비 안에서 회오리 치는 형상을 뜻하는 '풍과'는 물 대신 고추기름과 술로 반죽하여 매콤한 풍미를 살리고 빵가루 없이 튀겨내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로드샵에서는 구황부추를 활용한 '구황부추 돼지고기 볶음'을 만나볼 수 있다. 노란 빛깔에 영양이 풍부한 구황부추는 겨울이면 중국 황제에게 보양식으로 진상되던 귀한 식재료였다.

이번 시즌 크리스탈 제이드에서 구황부추 돼지고기 볶음과 시즌 요리를 함께 구성한 한정 코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크리스탈 제이드 관계자는 “겨울을 맞아 최고급 제철 식재료들을 엄선하여 기획한 메뉴”라며, “맛있고 건강한 메뉴로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겨울 시즌 메뉴는 내년 2월까지 소공점을 비롯한 14개 매장에서 맛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크리스탈 제이드는 8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추천 레스토랑으로 선정됐으며, 전 세계 22개 주요 도시에 10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차이니스 레스토랑이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