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 왜관 태왕아너스 센텀’ 등 단지 내 교육시설 갖춘 아파트 분양 활기

Photo Image

과거 수요자들은 단지와 학교, 학군 등 교육시설과의 거리가 인접한 것을 중요시 여겼다면, 요즘은 단지 내 특화된 교육시설을 제공하는 주거환경에 관심을 갖고 있다.

이는 사회 전반적인 출산율 저하로 한 자녀 가정이 늘어남에 따라 자녀 교육과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아파트 매수 연령층인 학부모들이 자녀를 키우기에 최적화된 아파트를 선호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 최근 어린이와 청소년 대상의 범죄가 빈번히 일어나면서 사회적으로 안전한 자녀 양육에 대한 선호가 더욱 커지고 있다.

이 가운데 단지 내 보육과 교육시설을 갖춘 다수의 아파트들의 공급이 활기를 띄고 있다. 한국토지신탁은 경북 칠곡군에 ‘칠곡 왜관 태왕아너스 센텀’을 분양 중이다.

칠곡군 왜관읍 왜관리 1463번지에 지하 2층~ 지상 26층 6개동 전용면적 70㎡, 84㎡의 총 728가구로 들어서는 이 단지는 원어민 영어프로그램 및 영어도서관, 스쿨버스 운행 및 스쿨존까지 설치한 교육특화단지로 조성된다.

또 칠곡 왜관 태왕아너스 센텀은 아이지킴이 서비스를 통해 CCTV(일부지역 제외)를 스마트폰 연동으로 실시간 자녀안전을 확인할 수 있다.

교통여건도 편리하게 전국을 이용할 수 있다. 칠곡대로와 강변대로를 통해 인근 지역으로 쉽게 이동 가능하며 경부선 왜관역과 경부고속도로(왜관IC)도 인접해 있다.

한양이 6월 경기 시흥시 은계지구 B5블록에서 분양하는 '시흥 은계 한양수자인'은 단지 내 키즈카페, 독서실, 보육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은계지구 내 최대규모의 민간분양 단지로 지하 1층~지상 29층, 10개 동 규모이며 전용 75, 84㎡, 총 1090가구로 구성된다.

우미건설은 6월 강원도 춘천시 후평동 일대 주공3단지아파트를 재건축한 ‘춘천 후평 우미린 뉴시티’을 분양한다. 이 아파트는 단지 내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이 조성돼 안전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 내 실내수영장도 춘천시에서 처음으로 들어서며 이외에도 게스트하우스와 카페 Lynn, 휘트니스 센터 등 명품 커뮤니티가 적용된다.

현대건설이 충남 당진시 송악읍 일대에 분양중인 ‘힐스테이트 당진 2차’는 당진 내 처음으로 어린 자녀들을 위한 단지 내 대규모 어린이집이 조성된다. 어린이 1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다.

여기에 스터디센터와 남녀구분 독서실이 커뮤니티 내 마련되며 아이들이 통학 및 학원차량을 안전하게 승, 하차 할 수 있도록 키즈스테이션도 조성된다.

대림산업은 이달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동에서 ‘e편한세상 상록’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5층~지상 47층, 4개 동, 총 597가구(오피스텔 38실 포함)의 이 단지는 맞벌이 부부 및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을 위한 어린이집을 비롯해 실내놀이터 등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밖에 한화건설이 공급중인 김포시 풍무5지구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단지 내 독서실, 보육시설 등이 마련돼 있다. 유현초, 풍무중이 단지 앞에 바로 위치하고 있으며 김포시 명문학군인 풍무고와 김포고, 사우고 등으로 통학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rpm9@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