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차량을 가진 오너들의 충전이 더욱 자유로울 전망이다.
테슬라 코리아는 오는 2월 10일부터 J1772 충전 어댑터 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J1772 완속 충전 어댑터는 공용 완속 충전기에 테슬라 차량을 충전할 수 있게 연결해주는 어댑터로, 앞으로 테슬라 고객은 테슬라 전용 충전소뿐만 아니라 전국의 공공 충전시설도 이용이 가능해진다.
테슬라 코리아는 기존 테슬라 차량 구매자부터 순차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 1차 구매 가능 대상자는 2019년 12월까지 차량을 인도받은 고객으로 오는 5일 발송되는 SMS 설문을 통해 구매 접수할 수 있다. 설문조사에 응답한 고객들은 10일 발송되는 ARS 신용카드 결제를 통해 구매를 완료하면 착불 택배로 배송 받을 수 있다. 오는 4월부터는 2020년 1분기 인도 고객을 대상으로 1차 대상자와 동일한 방법으로 구매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테슬라 완속 충전 어댑터의 가격은 13만900원이며 구매일로부터 1년 동안 보증이 제공된다. 구매 가능한 J1772 완속 충전 어댑터는 차대번호(VIN)당 1개로 제한된다. 고객에게 최대한의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1, 2차 판매 이후에도 ARS 결제 및 우편 배송으로 충전 어댑터를 판매할 예정이며 테슬라 스토어 또는 서비스센터에서는 구매할 수 없다.
또한 공용 급속 충전기에 연결해 사용하는 CHAdeMO(차데모) 급속 충전 어댑터도 올해 4월 중으로 판매 안내를 실시할 예정이다. 고객들은 추후 별도의 안내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이를 통해 테슬라 고객은 더욱 넓어진 충전 경험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테슬라는 독자적인 충전 인프라인 테슬라 수퍼차저와 데스티네이션 차징 스테이션 구축에 힘쓰고 있다. 현재 전국에 운영 중인 수퍼차저 스테이션은 32곳이며 180개 이상의 스톨을 통해 급속 충전이 가능하다. 데스티네이션 차징 스테이션 사이트에는 약 400여 개의 월 커넥터가 운영 중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